이 문서는 Unity 엔진의 로그 파일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입니다. Unity는 애플리케이션의 다양한 부분에서 발생한 문제를 진단하기 위해 로그 파일을 생성합니다. 이 문서에서는 로그 파일의 종류 및 위치에 대해 설명하고, 각 운영체제별로 로그 파일을 찾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로그 파일 종류
Unity는 다음과 같은 로그 파일을 생성합니다:
로그 종류 |
설명 |
에디터 로그 |
Unity 에디터의 작업 로그 |
패키지 관리자 로그 |
패키지 관리와 관련된 정보 |
라이선스 클라이언트 로그 |
라이선스 관련 데이터 |
라이선스 감사 로그 |
라이선스 관련 감사 기록 |
플레이어 로그 |
실행 중인 게임의 로그 |
크래시 파일 |
비정상 종료 시 생성되는 파일 |
운영체제별 로그 파일 위치
Linux
로그 종류 |
로그 위치 |
에디터 |
~/.config/unity3d/Editor.log |
패키지 관리자 |
~/.config/unity3d/upm.log |
라이선스 클라이언트 |
~/.config/unity3d/Unity/Unity.Licensing.Client.log |
라이선스 감사 로그 |
~/.config/unity3d/Unity/Unity.Entitlements.Audit.log |
macOS
로그 종류 |
로그 위치 |
에디터 |
~/Library/Logs/Unity/Editor.log |
패키지 관리자 |
~/Library/Logs/Unity/upm.log |
라이선스 클라이언트 |
~/Library/Logs/Unity/Unity.Licensing.Client.log |
라이선스 감사 로그 |
~/Library/Logs/Unity/Unity.Entitlements.Audit.log |
Windows
로그 종류 |
로그 위치 |
에디터 |
%LOCALAPPDATA%\Unity\Editor\Editor.log |
패키지 관리자 |
%LOCALAPPDATA%\Unity\Editor\upm.log |
라이선스 클라이언트 |
%LOCALAPPDATA%\Unity\Unity.Licensing.Client.log |
라이선스 감사 로그 |
%LOCALAPPDATA%\Unity\Unity.Entitlements.Audit.log |
크래시 파일 |
%TMP%\CompanyName\ProductName\Crashes |
플레이어 로그 확인 방법
플레이어 로그를 확인하려면 Unity 에디터의 콘솔 창을 열고, Open Player Log를 선택합니다. 또한 각 운영체제에서 특정 경로로 이동하여 로그를 찾을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로그 위치
운영체제 |
플레이어 로그 위치 |
Android |
Android 로그캣 사용 |
iOS |
GDB 콘솔 또는 XCode를 통해 접근 |
Linux |
~/.config/unity3d/CompanyName/ProductName/Player.log |
macOS |
~/Library/Logs/Company Name/Product Name/Player.log |
Unity Hub 로그 위치
Unity Hub의 로그는 다음과 같은 위치에 저장됩니다:
운영체제 |
Unity Hub 로그 위치 |
Linux |
~/.config/UnityHub/logs/info-log.json |
macOS |
~/Library/Application Support/UnityHub/logs/info-log.json |
Windows |
%UserProfile%\AppData\Roaming\UnityHub\logs\info-log.json |
결론
로그 파일은 Unity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각 운영체제별로 로그 파일 위치를 알고 있으면 더 쉽게 문제를 진단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Unity 공식 문서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