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로그 파일 관리 매뉴얼

이 문서는 Unity 엔진의 로그 파일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입니다. Unity는 애플리케이션의 다양한 부분에서 발생한 문제를 진단하기 위해 로그 파일을 생성합니다. 이 문서에서는 로그 파일의 종류 및 위치에 대해 설명하고, 각 운영체제별로 로그 파일을 찾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로그 파일 종류

Unity는 다음과 같은 로그 파일을 생성합니다:

로그 종류 설명
에디터 로그 Unity 에디터의 작업 로그
패키지 관리자 로그 패키지 관리와 관련된 정보
라이선스 클라이언트 로그 라이선스 관련 데이터
라이선스 감사 로그 라이선스 관련 감사 기록
플레이어 로그 실행 중인 게임의 로그
크래시 파일 비정상 종료 시 생성되는 파일

운영체제별 로그 파일 위치

Linux

로그 종류 로그 위치
에디터 ~/.config/unity3d/Editor.log
패키지 관리자 ~/.config/unity3d/upm.log
라이선스 클라이언트 ~/.config/unity3d/Unity/Unity.Licensing.Client.log
라이선스 감사 로그 ~/.config/unity3d/Unity/Unity.Entitlements.Audit.log

macOS

로그 종류 로그 위치
에디터 ~/Library/Logs/Unity/Editor.log
패키지 관리자 ~/Library/Logs/Unity/upm.log
라이선스 클라이언트 ~/Library/Logs/Unity/Unity.Licensing.Client.log
라이선스 감사 로그 ~/Library/Logs/Unity/Unity.Entitlements.Audit.log

Windows

로그 종류 로그 위치
에디터 %LOCALAPPDATA%\Unity\Editor\Editor.log
패키지 관리자 %LOCALAPPDATA%\Unity\Editor\upm.log
라이선스 클라이언트 %LOCALAPPDATA%\Unity\Unity.Licensing.Client.log
라이선스 감사 로그 %LOCALAPPDATA%\Unity\Unity.Entitlements.Audit.log
크래시 파일 %TMP%\CompanyName\ProductName\Crashes

플레이어 로그 확인 방법

플레이어 로그를 확인하려면 Unity 에디터의 콘솔 창을 열고, Open Player Log를 선택합니다. 또한 각 운영체제에서 특정 경로로 이동하여 로그를 찾을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로그 위치

운영체제 플레이어 로그 위치
Android Android 로그캣 사용
iOS GDB 콘솔 또는 XCode를 통해 접근
Linux ~/.config/unity3d/CompanyName/ProductName/Player.log
macOS ~/Library/Logs/Company Name/Product Name/Player.log

Unity Hub 로그 위치

Unity Hub의 로그는 다음과 같은 위치에 저장됩니다:

운영체제 Unity Hub 로그 위치
Linux ~/.config/UnityHub/logs/info-log.json
macOS ~/Library/Application Support/UnityHub/logs/info-log.json
Windows %UserProfile%\AppData\Roaming\UnityHub\logs\info-log.json

결론

로그 파일은 Unity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각 운영체제별로 로그 파일 위치를 알고 있으면 더 쉽게 문제를 진단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Unity 공식 문서를 참조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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