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IL2CPP 크로스 컴파일러 개요
이 문서는 Unity에서 Linux 플랫폼용 IL2CPP 크로스 컴파일러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IL2CPP는 Unity의 스크립팅 백엔드 중 하나로, C# 코드를 C++로 변환하여 성능을 높이고 다양한 플랫폼에서의 호환성을 강화합니다.
Linux IL2CPP 크로스 컴파일러란?
Linux IL2CPP 크로스 컴파일러는 Linux Unity 에디터를 사용하거나 Mono에 의존하지 않고 모든 스탠드얼론 플랫폼에서 Linux IL2CPP 플레이어를 빌드할 수 있게 해주는 패키지입니다. 이 패키지는 sysroot와 툴체인 세트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사전 요구 사항
- Unity 2019.4 이상의 버전 사용.
- 선택한 Linux 툴체인 패키지의 충분한 디스크 공간.
- 스크립팅 백엔드를 IL2CPP로 설정.
구성 방법
- 스크립팅 백엔드 설정
- 메뉴에서
Edit > Project Settings > Player Settings
로 이동합니다. Setting for PC, Mac and Linux Standalone > Other Settings > Configuration
에서Scripting Backend
를IL2CPP
로 설정합니다.- 툴체인 패키지 설치
- IL2CPP 모듈 설치에 대한 정보는 '모듈 추가' 섹션을 참조하십시오.
Linux sysroot 및 툴체인 패키지
Linux sysroot 패키지
Linux용으로 빌드하는 데 필요한 모든 헤더와 라이브러리를 포함하는 디렉토리입니다. Unity는 sysroot를 사용하여 지원되는 모든 Linux 플랫폼에서 작동하도록 빌드할 수 있습니다.
Linux 툴체인 패키지
Unity는 여러 플랫폼에 대해 다양한 툴체인 패키지를 제공합니다. 이 패키지는 Linux용으로 빌드하는 데 필요한 툴 세트를 포함합니다.
툴체인 패키지 | 필요 디스크 공간 |
---|---|
com.unity.toolchain.linux-x86_64 | 462MB |
com.unity.toolchain.macos-x86_64-linux-x86_64 | 2GB |
com.unity.toolchain.win-x86_64-linux-x86_64 | 2GB |
프로젝트 빌드하기
Linux 플레이어를 빌드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File > Build Settings
를 엽니다.Windows, Mac, Linux
옵션을 선택합니다.Build Target
을Linux
로 설정합니다.Switch Platform
버튼을 클릭합니다.File > Build
또는Build and Run
을 선택하여 플레이어를 빌드합니다.
추가 리소스
이 문서를 통해 Unity에서 IL2CPP 크로스 컴파일러를 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프로젝트 빌드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추가적인 질문이나 문제가 있다면 Unity 포럼이나 커뮤니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