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IL2CPP 크로스 컴파일러 개요

이 문서는 Unity에서 Linux 플랫폼용 IL2CPP 크로스 컴파일러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IL2CPP는 Unity의 스크립팅 백엔드 중 하나로, C# 코드를 C++로 변환하여 성능을 높이고 다양한 플랫폼에서의 호환성을 강화합니다.

Linux IL2CPP 크로스 컴파일러란?

Linux IL2CPP 크로스 컴파일러는 Linux Unity 에디터를 사용하거나 Mono에 의존하지 않고 모든 스탠드얼론 플랫폼에서 Linux IL2CPP 플레이어를 빌드할 수 있게 해주는 패키지입니다. 이 패키지는 sysroot와 툴체인 세트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사전 요구 사항

  • Unity 2019.4 이상의 버전 사용.
  • 선택한 Linux 툴체인 패키지의 충분한 디스크 공간.
  • 스크립팅 백엔드를 IL2CPP로 설정.

구성 방법

  1. 스크립팅 백엔드 설정
  2. 메뉴에서 Edit > Project Settings > Player Settings로 이동합니다.
  3. Setting for PC, Mac and Linux Standalone > Other Settings > Configuration에서 Scripting BackendIL2CPP로 설정합니다.
  4. 툴체인 패키지 설치
  5. IL2CPP 모듈 설치에 대한 정보는 '모듈 추가' 섹션을 참조하십시오.

Linux sysroot 및 툴체인 패키지

Linux sysroot 패키지

Linux용으로 빌드하는 데 필요한 모든 헤더와 라이브러리를 포함하는 디렉토리입니다. Unity는 sysroot를 사용하여 지원되는 모든 Linux 플랫폼에서 작동하도록 빌드할 수 있습니다.

Linux 툴체인 패키지

Unity는 여러 플랫폼에 대해 다양한 툴체인 패키지를 제공합니다. 이 패키지는 Linux용으로 빌드하는 데 필요한 툴 세트를 포함합니다.

툴체인 패키지 필요 디스크 공간
com.unity.toolchain.linux-x86_64 462MB
com.unity.toolchain.macos-x86_64-linux-x86_64 2GB
com.unity.toolchain.win-x86_64-linux-x86_64 2GB

프로젝트 빌드하기

Linux 플레이어를 빌드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File > Build Settings를 엽니다.
  2. Windows, Mac, Linux 옵션을 선택합니다.
  3. Build TargetLinux로 설정합니다.
  4. Switch Platform 버튼을 클릭합니다.
  5. File > Build 또는 Build and Run을 선택하여 플레이어를 빌드합니다.

추가 리소스

이 문서를 통해 Unity에서 IL2CPP 크로스 컴파일러를 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프로젝트 빌드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추가적인 질문이나 문제가 있다면 Unity 포럼이나 커뮤니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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