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사용자 매뉴얼 (Linux 에디터 문제 해결)
소개
이 문서에서는 Unity 에디터에서 encountered할 수 있는 알려진 문제들과 그 해결 방안을 설명합니다. 특히 큰 프로젝트를 열 때 발생할 수 있는 "Pipe error!" 크래시 메시지에 대해 다룹니다.
문제 설명
- 에셋 수가 많은 프로젝트를 열면 에디터에 크래시가 발생하고 "Pipe error!"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 터미널을 통해 에디터를 실행하면 오류 메시지가 터미널에 출력되며, 일반적으로는
~/.config/unity3d/Editor.log
파일에 기록됩니다.
원인
프로젝트가 최대 열린 파일 수 한도에 도달하면 위와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해결책
Unity 에디터 세션 또는 시스템 전체에서 최대 파일 열기 한도를 늘리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현재 에디터 세션에서 최대 파일 열기 한도 늘리기
- 터미널에서 다음 커맨드를 사용하여 현재 열린 파일 수의 소프트 한도를 확인합니다.
ulimit -a
- 하드 한도를 확인하여 소프트 한도를 초과하지 않도록 합니다.
ulimit -Hn
- 원하는 소프트 한도로 변경합니다. 예를 들어 4096으로 변경하려면:
ulimit -n 4096
- 소프트 한도 변경을 확인한 후 같은 터미널에서 Unity 에디터를 실행합니다.
시스템 전체에서 최대 파일 열기 한도 늘리기
- 한도 설정 파일을 수정해야 합니다. 파일 경로는
/etc/security/limits.conf
입니다. - 아래와 같은 형식으로 라인을 추가하거나 수정합니다.
[UserName] soft nofile [Desired soft open file limit]
여기서[UserName]
은 사용자 이름으로, 루트 또는*
를 사용하여 모든 사용자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 하드 한도도 필요 시 수정할 수 있으며, 시스템에서 설정한 하드 한도를 초과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
- soft nofile 4096
- hard nofile 4096 ```
- 시스템을 재부팅합니다.
- 아래의 커맨드로 한도 값 변경을 확인합니다.
- 소프트 열기 파일 한도 확인:
ulimit -Sn
- 하드 열기 파일 한도 확인:
ulimit -Hn
- Unity 에디터를 실행합니다.
추가 리소스
결론
이 문서는 Unity 에디터의 크래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안내했습니다.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파일 관리 문제 해결 방법을 검토하여 프로젝트 진행에 지장이 없도록 하세요.
저작권 © 2022 Unity Technologies. Publication 20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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