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사용자 매뉴얼 (Linux 에디터 문제 해결)

소개

이 문서에서는 Unity 에디터에서 encountered할 수 있는 알려진 문제들과 그 해결 방안을 설명합니다. 특히 큰 프로젝트를 열 때 발생할 수 있는 "Pipe error!" 크래시 메시지에 대해 다룹니다.

문제 설명

  • 에셋 수가 많은 프로젝트를 열면 에디터에 크래시가 발생하고 "Pipe error!"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 터미널을 통해 에디터를 실행하면 오류 메시지가 터미널에 출력되며, 일반적으로는 ~/.config/unity3d/Editor.log 파일에 기록됩니다.

원인

프로젝트가 최대 열린 파일 수 한도에 도달하면 위와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해결책

Unity 에디터 세션 또는 시스템 전체에서 최대 파일 열기 한도를 늘리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현재 에디터 세션에서 최대 파일 열기 한도 늘리기

  1. 터미널에서 다음 커맨드를 사용하여 현재 열린 파일 수의 소프트 한도를 확인합니다. ulimit -a
  2. 하드 한도를 확인하여 소프트 한도를 초과하지 않도록 합니다. ulimit -Hn
  3. 원하는 소프트 한도로 변경합니다. 예를 들어 4096으로 변경하려면: ulimit -n 4096
  4. 소프트 한도 변경을 확인한 후 같은 터미널에서 Unity 에디터를 실행합니다.

시스템 전체에서 최대 파일 열기 한도 늘리기

  1. 한도 설정 파일을 수정해야 합니다. 파일 경로는 /etc/security/limits.conf입니다.
  2. 아래와 같은 형식으로 라인을 추가하거나 수정합니다. [UserName] soft nofile [Desired soft open file limit] 여기서 [UserName]은 사용자 이름으로, 루트 또는 *를 사용하여 모든 사용자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3. 하드 한도도 필요 시 수정할 수 있으며, 시스템에서 설정한 하드 한도를 초과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
  4. soft nofile 4096
  5. hard nofile 4096 ```
  6. 시스템을 재부팅합니다.
  7. 아래의 커맨드로 한도 값 변경을 확인합니다.
  8. 소프트 열기 파일 한도 확인: ulimit -Sn
  9. 하드 열기 파일 한도 확인: ulimit -Hn
  10. Unity 에디터를 실행합니다.

추가 리소스

결론

이 문서는 Unity 에디터의 크래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안내했습니다.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파일 관리 문제 해결 방법을 검토하여 프로젝트 진행에 지장이 없도록 하세요.


저작권 © 2022 Unity Technologies. Publication 20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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