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조명 및 광원 모드

이 문서는 Unity의 Light 컴포넌트에 있는 Mode 프로퍼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각 모드는 광원의 목적에 따라 다르며, 사용자가 원하는 조명 효과를 얻기 위해 적절한 모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원 모드 설명

Unity에서 제공하는 광원 모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모드 설명
Baked Unity는 런타임 전에 조명을 미리 계산하여 저장하며, 런타임 시에는 이 조명 정보를 사용합니다.
Realtime Unity는 각 프레임마다 실시간으로 조명을 계산하고 업데이트합니다. 미리 계산된 데이터가 없습니다.
Mixed Unity가 특정 조명에 대해 일부 미리 계산된 조명과 런타임 계산을 혼합하여 사용합니다.

광원 모드 설정 방법

  1. 씬에서 사용할 광원을 선택합니다.
  2. 인스펙터 창에서 Mode 프로퍼티를 선택합니다.
  3. 원하는 조명 모드를 선택하여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1. Baked 모드 사용 예

  • 상황: 정적인 씬에서 조명 효과를 미리 계산하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 장점: 성능이 개선되고 런타임 시에 계산할 필요가 없어 FPS(프레임 per 초)에 도움이 됩니다.

2. Realtime 모드 사용 예

  • 상황: 동적으로 변화하는 씬에서 조명이 계속 변해야 할 때 사용합니다.
  • 장점: 사용자 행동에 따라 실시간으로 조명 효과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3. Mixed 모드 사용 예

  • 상황: 일부 정적 물체는 고정 조명을 사용하고, 동적 물체는 실시간 조명을 사용해야 할 때 사용합니다.
  • 장점: 성능과 품질의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결론

다양한 상황에 따라 적절한 광원 모드를 선택하면 Unity에서 더욱 효과적이고 매력적인 비주얼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각 모드의 특성을 이해하고 활용하여 최적의 조명 효과를 얻어보세요.

Read more

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해설

이 문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간단한 해설과 활용 예제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Unity는 게임 개발 플랫폼으로, 스크립팅 API를 통해 게임의 다양한 기능을 제어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버전 Unity 스크립팅 API는 여러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주의 깊게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버전 설명 2023.2 최신 기능 및 버그 수정이 추가됨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설명서 해설

이 문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버전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는 내용들을 설명합니다. 본 문서에서는 주요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고 활용 가능 예제를 통해 이해를 돕겠습니다. 기본 개념 Unity에서 스크립팅 API는 게임 오브젝트와 그들의 동작을 제어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게임의 로직, 물리 엔진, 애니메이션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Unity 스크립팅 API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에 대해 설명합니다. Unity는 게임 개발을 위한 인기 있는 엔진으로, 강력한 스크립팅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가이드는 Unity에서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드립니다. 목차 * Unity 스크립팅 소개 * 기본 스크립트 생성 * 스크립트 사용 예제 * 응용 프로그램 * 참고 자료 Unity 스크립팅 소개 Unity는 C# 프로그래밍 언어를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