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조명 및 광원 탐색기 창
이 문서는 Unity의 조명 시스템 및 광원 탐색기 창에 대한 안내서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장면에서 조명을 쉽게 관리하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광원 탐색기 창
광원 탐색기
창은 다양한 광원 소스를 선택하고 수정하는 데 유용한 도구입니다. 이 창을 열려면 다음 경로로 이동하십시오:
Window > Rendering > Light Explorer
주요 기능
광원 탐색기 창은 여러 개의 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탭은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탭 | 기능 |
---|---|
현재 씬의 광원 | 장면 내에서 사용 중인 모든 광원 표시 |
2D 광원 | 2D 환경에서 사용되는 광원 관리 |
반사 프로브 | 반사 효과를 위한 프로브 설정 |
라이트 프로브 | 라이트 프로브의 설정 및 관리 |
정적 이미시브 | 정적 이미시브의 관리 |
파라미터 편집
광원 탐색기 창에서는 각 컴포넌트 타입에 대해 사용되는 주요 필드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검색 필드를 이용하여 긴 목록에서 특정 광원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선택 잠금 기능
작업 중인 광원을 보다 쉽게 관리하기 위해, 선택 항목 잠금(Lock Selection)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사용자가 씬에서 다른 광원을 선택해도 선택된 광원만 광원 탐색기에 남게 됩니다.
예제 활용
조명 모드 전환
Unity에서 조명 모드를 바꾸는 방법에 대한 예제입니다. Subtractive
조명 모드를 설정하면 다음의 절차를 따르면 됩니다:
- 광원 탐색기 창을 연다.
- 조명 모드 옵션에서
Subtractive
를 선택한다.
반사 프로브 추가
반사 프로브를 추가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광원 탐색기 창으로 이동한다.
반사 프로브
탭에서Add Reflection Probe
버튼을 클릭한다.- 새로운 프로브의 위치 및 속성을 원하는 대로 조정한다.
결론
Unity의 광원 탐색기 창은 조명을 관리하는 데 있어 매우 유용한 도구입니다. 이 가이드를 통해 기본적인 사용 방법을 익혔다면, 다양한 프로젝트에 적용하여 효율적인 조명 관리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