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앰비언트 오클루전(AO) 가이드

이 문서에서는 Unity에서 앰비언트 오클루전을 활용하여 조명 효과를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앰비언트 오클루전(AO) 개요

앰비언트 오클루전은 서로 가까운 주름, 구멍 및 표면을 시뮬레이션하여 주변광을 차단함으로써 더 어두운 영역을 생성합니다. 이를 통해 조명에 사실감을 더할 수 있습니다.

베이크된 앰비언트 오클루전

베이크된 앰비언트 오클루전은 씬에서 활성화된 전역 조명에 따라 라이트맵으로 저장됩니다. 다음 단계에 따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1. 라이팅 창 열기: 메뉴에서 Window > Rendering > Lighting 선택.
  2. Mixed Lighting 섹션으로 이동.
  3. Baked Global Illumination 활성화.
  4. Lightmapping Settings 섹션으로 이동.
  5. Ambient Occlusion 활성화.

실시간 앰비언트 오클루전

전역 조명이 씬에서 활성화되지 않더라도 포스트 프로세싱 효과를 통해 실시간 앰비언트 오클루전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 효과는 더 세부적인 디테일을 제공하며 전체 조명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포스트 프로세싱 효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Unity 공식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추가 리소스

활용 예제

  1. 게임 환경 디자인: 앰비언트 오클루전을 사용하여 게임의 실내 환경에 깊이감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2. 건축 시뮬레이션: 건축 모델에서 실제 조명 효과를 시뮬레이션하여 더욱 현실감 있는 프레젠테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3. 영화 제작: 실시간 앰비언트 오클루전 효과를 통해 영화 장면의 분위기를 고조시킬 수 있습니다.

이 가이드를 참고하여 Unity 프로젝트에서 앰비언트 오클루전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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