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라이선스 활성화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라이선스 활성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Unity는 다양한 방법으로 라이선스를 활성화할 수 있으며, 각 방법은 특정 상황에 적합합니다. 아래에서 각 방법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예제를 제공합니다.
라이선스 활성화 방법
방법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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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Hub | Unity Hub는 모든 라이선스 관리 작업의 기본 방법입니다. 프로젝트, 에디터 설치 및 라이선스를 관리할 수 있는 종합 애플리케이션입니다. |
커맨드 라인 | 커맨드 라인을 사용하여 라이선스를 활성화하거나 반환할 수 있습니다. 특정 시나리오에서 유용합니다. |
수동 라이선스 활성화 | 닫힌 네트워크 환경에서 인터넷 액세스가 제한된 경우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
Unity Hub
Unity Hub는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몇 단계로 쉽게 라이선스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Unity Hub를 설치하면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 경우 라이선스 활성화가 간편합니다.
활용 예제
- Unity Hub를 통해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하고, 해당 프로젝트에 맞는 라이선스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커맨드 라인
커맨드 라인을 사용하여 라이선스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접근 방식은 자동화된 작업이 필요한 경우에 적합합니다.
활용 예제
- CI/CD 파이프라인에서 Unity 빌드를 자동화할 때 커맨드 라인으로 라이선스를 활성화합니다.
// 라이선스를 활성화하기 위한 커맨드 라인 예제
// Unity -batchmode -nographics -quit -activateLicense
수동 라이선스 활성화
수동 라이선스 활성화는 인터넷 연결이 없는 환경에서도 Unity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 방법은 다음과 같은 세 단계로 진행됩니다.
- 첫 번째 컴퓨터에서 Unity 라이선스를 요청합니다. (인터넷 필요)
- 라이선스를 다른 컴퓨터로 전송하여 활성화합니다.
- 활성화 확인 후 돌아오는 라이선스 파일을 공고 컴퓨터에 저장합니다.
활용 예제
- 연구소나 교육 환경들에서 인터넷 없이도 Unity를 사용할 수 있도록 수동 방식으로 라이선스를 활성화합니다.
결론
Unity의 라이선스 활성화 방법은 필요에 따라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Unity Hub, 커맨드 라인, 수동 리소스 사용할 수 있으며 각기 다른 상황에서 유용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적절한 방법을 선택해 라이선스를 활성화하여 Unity의 모든 기능을 활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