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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장애인 여가 문화 체험관 40개 운영 시작

넷마블문화재단은 최근 제38호(안양시장애인복합문화관), 제39호(상록뇌성마비복지관), 제40호(시립서대문농아인복지관) 넷마블게임문화체험관의 개관식을 각각 개최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이로써 넷마블문화재단은 2008년부터 시작된 장애학생을 위한 여가 문화 다양화 및 교육 활성화 사업을 통해 총 40개의 게임문화체험관을 설립하게 되었다. 넷마블게임문화체험관은 PC, 모바일, VR 장비 등 최신 기기를 갖추고 있으며, 이를 이용한 놀이와 교육의 융합을 목표로 하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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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텔라 블레이드, 더 게임 어워드 2개 부문 후보 올라

올해의 게임 시상식인 '더 게임 어워드(TGA)'에서 시프트업의 콘솔 게임 '스텔라 블레이드'가 두 개 부문 후보로 선정되었다. TGA 심사위원회는 19일에 올해의 게임(GOTY) 후보를 포함한 29개 부문의 수상 후보작을 발표했다. TGA는 매년 12월에 열리는 세계 최대 게임 시상식으로 알려져 있다. '스텔라 블레이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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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AI 연구원, 액션 AI의 미래와 비즈니스 혁신 예고

배경훈 LG AI 연구원장이 19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제11회 이데일리 글로벌 AI 포럼(GAIF 2024)에서 발표를 했다. 배 연구원장은 'AI 머니게임: 한국이 나아갈 길'이라는 주제로, AI 기술의 산업 현장 적용 필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AI 발전은 이제 시작이며, 많은 국가와 대기업들은 AI 투자를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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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드팩토, AASLD 2024에서 지방간염 치료제 MIMERET 연구 결과 발표

메드팩토는 15일부터 19일까지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미국간학회(AASLD 2024)에서 대사이상 관련 지방간염(MASH) 치료제 후보물질인 ‘MIMERET’의 전임상 연구 결과를 포스터 방식으로 발표했다. 김성진 대표가 직접 참석하여 이 연구 결과를 발표하였으며, 해외 기업 및 연구기관과의 공동 개발에 관한 협의도 진행하였다. AASLD 학회는 간질환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행사로, 매년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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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의 베스트 앱과 게임, 한국 개발사들의 글로벌 성과 주목

구글플레이는 19일 '올해를 빛낸 수상작 2024'를 발표했다. 이번 발표에서 '스픽'이 올해의 베스트 앱으로, '쿠키런: 모험의 탑'이 올해의 베스트 게임으로 선정되었다. 구글플레이는 매년 연말 각국에서 가장 인기를 끌었던 앱과 게임들을 선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2024년에는 총 20개 부문에서 한국 개발사가 수상하였으며, 이는 모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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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방산의 미래: 한국 방위산업의 도약과 글로벌 기회

한국IT리더스포럼의 11월 정기조찬회가 19일 서울 서초구 JW메리어트호텔에서 개최되었다. 이 자리에서 신현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사장은 '한국 방위산업의 과거,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였다. 신 사장은 방위산업이 기본적으로 평화를 지키는 산업이란 점을 강조하며, 한화가 K-방산의 대표주자로서 국가 안보와 지속 가능한 평화를 유지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는 의견을 밝혔다. 그는 미·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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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제40호 게임문화체험관 개관으로 장애학생 여가 문화 확대 추진

넷마블문화재단이 제40호 넷마블게임문화체험관의 개관식을 19일 개최했다. 이번 체험관은 안양시장애인복합문화관(38호), 상록뇌성마비복지관(39호)과 함께 설립되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2008년부터 장애학생의 여가 문화와 교육을 다양화하기 위해 전국의 복지기관에 넷마블게임문화체험관을 설치하고 운영해 오고 있다. 체험관에는 PC, 모바일, VR장비 등 최신 기기를 갖추고 있으며, 이를 활용할 수 있는 매뉴얼도 함께 제공된다. 이러한 공간은 놀이와 교육이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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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을 위한 여가문화 혁신, 넷마블게임문화체험관 개관

넷마블문화재단은 장애학생의 여가 문화 다양화 및 교육 활성화를 위한 ‘넷마블게임문화체험관’을 최근 열었다. 이 체험관은 제38호부터 제40호까지 개관하였으며, 각각 안양시장애인복합문화관, 상록뇌성마비복지관, 시립서대문농아인복지관에 위치하고 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2008년부터 전국의 복지기관 내에 체험관을 설계하고 운영해 왔다. 이곳에서는 PC, 모바일, VR장비 등 다양한 최신 기기를 통해 장애인들이 놀이와 교육을 접목한 게임 공간을 경험할 수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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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과 엔비디아, 양자컴퓨팅 혁신을 위한 전략적 협력 발표

구글이 양자컴퓨팅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해 엔비디아와 협력할 계획이다. 블룸버그통신의 보도에 따르면, 구글의 양자 AI 부서는 엔비디아의 슈퍼컴퓨터 에오스를 활용해 양자 프로세서의 작동에 필요한 물리적 상황을 모의실험할 예정이다. 양자 프로세서의 성능이 향상됨에 따라 실제 정보와 소음, 즉 간섭 현상을 구분하는 것이 어려워지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엔비디아는 이러한 문제 해결에 있어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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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플스토리 겨울 쇼케이스, 입장권 1분 만에 완판!

넥슨은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2024 겨울 쇼케이스 'NEXT' 입장권이 단 1분 만에 완판되었다고 19일 발표했다. 이번 쇼케이스는 메이플스토리의 지식재산권(IP) 관련 행사인 '메이플 콘 2024'의 둘째 날인 12월 7일 오후 8시에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입장권은 18일에 판매되었으며, 총 2500석이 1분 내에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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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십 시험 비행 소음, 주민 피해 우려 커져

스페이스X의 스타십이 지난달 13일 텍사스주 보카치카 해변의 스타베이스에서 5차 시험 비행을 실시한 결과, 발사 소음이 주변 주민들에게 재산 피해를 초래할 수 있다는 분석이 발표되었다. 뉴욕타임스에 따르면, 스타십의 소음 수준은 회사가 기존에 발사하던 팰컨9 로켓보다 10배 이상 큰 것으로 평가되었다. 이번 연구는 브리검영대의 켄트 L. 지 교수가 이끄는 팀에 의해 진행되었으며,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