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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클 시스템 편집기

파티클 시스템 편집기는 시각적인 파티클 효과를 생성하고, 게임 내에서 어떻게 보일지를 실시간으로 미리 볼 수 있는 도구입니다. 자산 브라우저에서 파티클 시스템 자산을 더블 클릭하면 이 편집기가 열립니다. 파티클 시스템 구성 파티클 시스템은 여러 개의 방출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방출기는 특정 유형의 파티클을 "방출"합니다. 파티클은 설정에 따라 애니메이션되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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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 편집기

객체란? 객체는 게임의 다양한 측면을 제어하고 특정 작업을 수행하는 데 사용하는 자원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객체는 게임 방에서 볼 수 있도록 스프라이트와 연결되어 있지만, 때때로 사용자와 관련된 작업이나 타이밍 등을 처리하는 "비하인드 씬" 컨트롤러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객체는 행동을 부여받을 수 있으며, 특정 이벤트나 서로에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게임에서 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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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트 편집기

노트 편집기는 코드/스크립트 창을 열어 프로젝트와 관련된 메모, 코드 스니펫 또는 기타 정보를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여러 개의 노트를 생성하고 자산 브라우저의 오른쪽 마우스 버튼 메뉴를 통해 이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노트는 다른 자산처럼 그룹화하고 재정렬할 수 있습니다. 이전 버전의 GameMaker로 생성된 프로젝트를 가져온 경우, 이 섹션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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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편집기

이미지 편집기는 자신만의 스프라이트를 만들거나 이전에 가져온 스프라이트를 편집할 수 있는 곳입니다. 다른 이미지 도구를 사용해본 경험이 있다면 익숙할 것입니다. 하지만 GameMaker 이미지 편집기를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기본 기능 * 프레임 애니메이션: 여러 프레임을 생성하면 애니메이션을 보면서 그릴 수 있습니다. 프레임 제어 바에서 재생 버튼을 누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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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꼴 편집기

게임에서 텍스트를 그릴 때 기본적으로 Arial 12포인트 글꼴이 사용됩니다. 하지만 더 흥미롭고 독특한 텍스트를 만들고 싶다면 다른 글꼴을 사용하고 싶을 것입니다. 이를 위해 컴퓨터에 있는 다양한 글꼴을 사용하려면 GameMaker에서 글꼴 자산을 생성해야 합니다. 글꼴 자산 생성 1. 자산 브라우저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2. "생성"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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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곡선 편집기

애니메이션 곡선은 시간에 따라 값이 어떻게 변하는지를 나타내는 하나 이상의 곡선을 포함하는 자산입니다. 이 곡선은 선형 보간(linear interpolation), 부드러운 보간(smooth interpolation), 또는 베지어 보간(bezier interpolation)을 사용하여 곡선의 서로 다른 지점 간의 값을 연결합니다. 수직 축에 설정한 값은 기본적으로 -1과 1 사이의 어떤 값이 될 수 있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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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장 편집기

확장 패키지는 GameMaker Language (GML)에 여러 추가 기능과 상수를 추가하고, 이를 프로젝트 간에 쉽게 전송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확장 기능은 외부 SDK 또는 다른 언어(예: Android의 Java, iOS의 Objective-C 등)로 작성된 소스 코드와 연결될 수 있어 게임의 기능을 확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광고, 인앱 구매와 같은 서드파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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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dows 환경 설정

Windows 환경 설정에는 다음과 같은 옵션이 있습니다: Visual Studio 위치 이 옵션은 GameMaker가 빌드 PC에 설치된 Microsoft Visual Studio를 가리키도록 설정하는 것입니다. 이는 YoYo Compiler 빌드에 필요합니다. 기본 패키징 유형 최종 Windows 실행 파일 패키지를 빌드할 때, 다음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설치 프로그램 (NSIS 사용) - 압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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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OS 설정 옵션

tvOS의 설정에는 다음과 같은 옵션이 있습니다: 옵션 설명 자동 응답 tvOS의 지속적인 저장소 제한 경고에 대한 자동 응답입니다. tvOS 게임은 파일을 위한 제한된 로컬 저장소를 가지고 있으며, 이 타겟을 위해 컴파일할 때 기본적으로 경고가 표시됩니다. 이 설정을 변경하여 "OK"를 선택하면 경고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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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cOS 환경 설정

macOS의 환경 설정은 다음과 같은 옵션을 제공합니다: 옵션 설명 기본 팀 식별자 Apple에서 할당한 기본 팀 식별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팀 ID는 게임 파일이 Xcode로 전송되어 앱을 빌드할 때 사용되며, Xcode가 필요한 서명 인증서를 생성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이 설정은 기본적으로 macOS용으로 빌드된 모든 게임에 적용되지만, 프로젝트별로 일반 mac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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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 설정 옵션 설명

iOS 프로젝트를 설정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각 옵션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고, 활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옵션 이름 설명 빌드 및 실행 억제 기본적으로 iOS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최종 실행 파일 패키지를 빌드하면, GameMaker는 패키지를 빌드한 후 연결된 장치에서 실행을 시도합니다. 이 옵션을 체크하면 앱을 빌드하고 장치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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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ML5 설정 옵션 해설

HTML5 설정에는 다음과 같은 옵션이 있습니다: 옵션 이름 설명 Obfuscate 디버그 모드에서 HTML5 실행 코드가 난독화되어야 하는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Pretty Print 게임 코드가 예쁘게 포맷되어야 하는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Remove Unused Functions 최종 JavaScript 코드에서 사용되지 않는 함수(내장 GameMaker 함수 및 사용자 정의 GML 함수)를 제거할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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