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Manual

Steam 비동기 이벤트 처리

이 문서는 Steam 확장 함수의 콜백에 의해 트리거되는 이벤트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이벤트는 async_load라는 변수에 저장된 DS 맵을 반환하며, 이 맵은 호출된 함수에 따라 다양한 키/값 쌍을 포함합니다. 항상 포함되는 키는 "event_type"이며, 이를 통해 어떤 함수가 이벤트를 트리거했는지 파악하고 필요한 코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Manual

소셜 이벤트 설명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소셜 이벤트가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설명과 함께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제공합니다. 소셜 이벤트는 특정 소셜 기능 및 Xbox Live 기능의 콜백에 의해 트리거되며, async_load 변수에 저장된 DS 맵을 반환합니다. 이 맵은 콜백에 따라 다양한 키/값 쌍을 포함합니다. 소셜 이벤트 트리거 소셜 이벤트는 다음과 같은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Manual

저장 및 로드 이벤트 설명

이 문서는 파일에 버퍼를 저장하고 로드하는 것과 관련된 특정 함수의 콜백에 의해 트리거되는 이벤트에 대해 설명합니다. 또한 메모리에서 오디오를 로드하거나 언로드할 때도 이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이 이벤트는 특정 함수에 필요한 키로 채워진 내장 async_load 맵을 포함합니다. 아래 섹션에서 이 키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이 이벤트는 zip_unzip_async 및 zip_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Manual

푸시 알림

푸시 알림 이벤트는 장치 운영 체제에서 로컬 소스 또는 원격 소스의 푸시 알림으로부터 호출(callback)될 때 발생합니다. 이 이벤트는 이 이벤트에만 해당하는 DS 맵을 생성하며, 이 맵은 특별한 변수인 async_load에 저장됩니다. 이 이벤트는 Firebase Cloud Messaging과 같은 확장 프로그램에서만 사용되므로, 이 이벤트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은 해당 확장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Manual

네트워킹 이벤트 설명서

네트워킹 이벤트는 들어오는 네트워크 트래픽에 의해 발생하며, 네트워크 기능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이벤트는 특별한 DS 맵을 생성하며, 이 맵은 async_load라는 특별한 변수에 저장됩니다. 이 DS 맵은 생성된 네트워크 이벤트의 유형에 따라 다양한 정보를 포함합니다. 일반 네트워킹 이벤트 모든 수신된 네트워크 기능에 공통적으로 포함되는 키는 다음과 같습니다: 키 설명 type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Manual

이미지 로드 이벤트 설명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에서 이미지를 로드할 때 발생하는 Image Loaded 이벤트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이벤트는 HTML5에서 이미지를 로드하거나 URL을 통해 이미지를 로드할 때 트리거됩니다. 기본 사용법 예를 들어, 스프라이트 이미지를 로드하고, 이미지가 로드된 후에만 현재 인스턴스의 스프라이트를 새 스프라이트로 변경하고 싶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다음과 같은 코드를 Create 이벤트(또는 다른 이벤트)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Manual

IAP 이벤트 설명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인앱 구매(IAP) 확장 프로그램에 의해 트리거되는 이벤트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이벤트는 항상 async_load라는 특별한 변수에 저장된 DS 맵을 생성합니다. 이 DS 맵은 트리거된 확장 기능에 따라 서로 다른 키/값 쌍을 가집니다. 그러나 항상 "id"라는 키가 포함되어 있어,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Manual

AsyncHTTPEvent 설명서

개요 AsyncHTTPEvent는 http_*() 함수 중 하나인 http_post_string의 콜백에 의해 트리거됩니다. 이 이벤트는 수신된 모든 데이터 패킷에 대해 트리거되지 않고, 다운로드 중에 메인 게임 루프 내에서 업데이트됩니다. 주요 변수 * async_load: 이 이벤트에 독점적으로 저장되는 ADS 맵입니다. 이 변수는 이 이벤트 내에서 접근할 수 있습니다. 각 함수에 대한 코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Manual

비동기 대화 상자 이벤트 설명

비동기 대화 상자 이벤트는 get_login_async와 같은 특별한 비동기 대화 함수로부터 콜백을 받을 때만 트리거됩니다. 이러한 함수들은 사용자 입력을 요구하는데, 입력 내용은 이름, 로그인 정보, 숫자, 색상 등 다양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장치는 응답을 기다리며 루프에 머무르는 것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비동기적으로 작동해야 하며, 이로 인해 GameMaker는 이러한 함수가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Manual

클라우드 이벤트 설명

클라우드 이벤트는 cloud_*() 함수 중 하나인 cloud_synchronise()의 콜백으로 트리거되는 이벤트입니다. 이 이벤트는 DS 맵을 생성하며, 이 맵은 특별한 변수인 async_load에 저장됩니다. 이 문서에서는 이 이벤트의 사용법을 설명하는 코드 예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DS 맵 구조 생성된 DS 맵은 다음과 같은 구조를 가집니다: 키 설명 "status" 상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Manual

오디오 녹음

이 문서는 오디오 녹음 기능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이벤트는 audio_start_recording 함수에 의해 트리거되며, 다양한 키/값 쌍을 포함하는 DS 맵이 async_load 변수에 저장되어 반환됩니다. 이 맵은 호출한 함수에 따라 다르게 구성됩니다. DS 맵의 키 다음은 DS 맵에서 사용할 수 있는 키 목록입니다: 키 설명 buffer_id 오디오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Manual

오디오 재생 종료 이벤트

이 문서는 오디오 재생 종료 이벤트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이벤트는 audio_play_sound 함수를 사용하여 재생된 사운드 인스턴스의 재생이 끝날 때마다 발생합니다.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재생이 종료됩니다: * 사운드가 끝나는 위치에 도달했을 때. * audio_pause_sound를 사용하여 사운드를 일시 정지하거나, audio_sound_set_track_position으로 트랙 위치를 변경하거나, 오디오 루프 포인트를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