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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RT (GameMaker Runtime)

GMRT란 무엇인가? GMRT는 GameMaker를 위해 새롭게 개발된 런타임입니다. 기존의 기본 런타임은 GMS2 런타임(가상 머신 및 YYC)으로, 이는 GameMaker Studio 2 버전에서 유래되었습니다. GMRT는 성능 향상과 최신 도구와의 호환성을 목표로 하여, 이전 GMS2 런타임의 한계를 넘어 확장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현재 GMRT는 GameMaker의 베타 버전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개발 초기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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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파일러 배치 파일 / 스크립트

GameMaker 컴파일러는 Windows의 배치 파일이나 macOS 및 Linux의 셸 스크립트를 프로젝트 디렉토리와 각 확장 디렉토리에 배치할 수 있도록 합니다. 배치 파일 위치 * 스크립트 파일은 프로젝트 디렉토리의 루트에 배치할 수 있으며, 이때 프로젝트의 .yyp 파일과 함께 위치합니다. * 스크립트 파일은 확장 디렉토리에도 배치할 수 있으며,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project_directo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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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파일러 최적화

GameMaker는 게임을 컴파일(즉, 빌드)할 때 게임 코드의 일부를 최적화합니다. 일부 최적화는 자동으로 수행되며, 다른 일부는 gml_pragma를 호출하여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자동 최적화 컴파일러는 특정 최적화를 자동으로 수행하며, 이는 재귀적으로 이루어집니다: * 구조체 변수는 컴파일 시간에 상수 값으로 해결되는 경우 변수 이름 대신 해시 값을 사용하여 조회됩니다. 예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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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dows 게임 옵션

이 문서에서는 Windows 게임 프로젝트를 컴파일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에 대해 설명합니다. 각 섹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 Windows 게임의 일반 페이지에서는 게임이 설치되고 실행될 때 Windows에 표시할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이 정보는 제품 정보 섹션에 포함되며, 완전히 작성해야 합니다. 옵션 섹션 * 설치 위치 선택: 게임 패키지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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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buntu 게임 옵션

이 문서는 Ubuntu (Linux) 게임 프로젝트를 컴파일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을 설명합니다. 다음은 주요 섹션입니다. 일반 설정 이 탭에서는 게임이 실행될 때 표시될 이름을 설정하고, 연락처 이메일, 짧은 설명 및 긴 설명, 게임 또는 개발자의 홈페이지 URL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Steam 활성화: 이 옵션을 활성화하면 Steamworks SDK가 설치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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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OS 게임 옵션

이 문서에서는 tvOS 게임 프로젝트를 컴파일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에 대해 설명합니다. 각 섹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 설정 여기에서는 게임에 대한 제품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포함되는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디스플레이 이름: 게임의 이름입니다. * 번들 ID: 게임의 고유 식별자로, 올바른 역 URL 형식이어야 합니다 (예: com.[회사].[게임이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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템플릿 정보

이 섹션에서는 프로젝트를 템플릿으로 내보낼 때 사용되는 정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템플릿 프로젝트에 대한 이미지, 아이콘 및 설명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실제로 템플릿으로 내보낼 때만 사용됩니다. 템플릿으로 내보내려면 파일 메뉴를 열고 "프로젝트 내보내기"에 마우스를 올린 후 "템플릿으로 내보내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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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cOS 게임 옵션

이 문서에서는 macOS 게임 프로젝트를 컴파일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에 대해 설명합니다. 각 섹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 설정 제품 정보 * 게임 표시 이름: 게임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 앱 ID: 고유한 식별자를 설정합니다. * 버전 번호: 게임의 버전을 입력합니다. * 빌드 번호: 빌드의 버전을 입력합니다. * 앱 출력 파일: 게임 설치 파일이 저장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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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 게임 옵션

이 문서에서는 iOS 게임 프로젝트를 컴파일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에 대해 설명합니다. 각 섹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 설정 일반 섹션의 첫 번째 부분에서는 게임에 대한 제품 정보가 포함됩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디스플레이 이름: 게임의 이름 * 번들 이름: 최종 빌드가 올바르게 작동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역 URL 형식이어야 합니다.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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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ML5 게임 옵션

이 문서에서는 HTML5 게임 프로젝트를 컴파일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에 대해 설명합니다. 각 섹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 설정 이 섹션에서는 게임에 대한 다음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필드가 있습니다: * 브라우저 제목: 게임의 브라우저 탭 제목으로 사용할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 버전: 게임의 버전 번호입니다. * 폴더 이름: HTML5 게임 파일이 저장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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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X.games 게임 옵션

GX.games의 게임 옵션을 사용하면 게임 및 모드의 속성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 섹션이 제공됩니다: 일반 이 섹션에서는 GX.games에 실행 파일을 업로드할 때 "게임으로 업로드"를 선택할 때 사용되는 옵션을 표시합니다. 이 창은 GX.games 로그인 상태를 보여줍니다. 새로 고침 아이콘을 클릭하여 Opera 계정을 사용해 로그인할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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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droid 게임 옵션

이 문서에서는 Android 게임 프로젝트를 컴파일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에 대해 설명합니다. 주요 섹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 설정 제품 정보 및 빌드 설정 * 제품 정보: 프로젝트의 표시 이름, 패키지 정보(도메인, 회사, 제품)를 입력해야 합니다. 패키지 정보는 A-Z의 문자와 0-9의 숫자로만 구성되어야 하며, 기호나 대문자는 사용할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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