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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RT 환경 설정
이 문서는 GMRT(GameMaker Runtime)의 환경 설정에 대한 내용을 다룹니다. GMRT는 게임을 실행하기 위한 런타임 환경으로, 다양한 설정을 통해 사용자 맞춤형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GMRT 환경 설정 항목 항목 설명 GMRT 경로 GMRT 패키지가 설치된 경로를 지정합니다. 사용자 도구 경로 GMRT 컴파일을 위해 개인 도구를 사용하고자 할 때 선택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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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문서는 GMRT(GameMaker Runtime)의 환경 설정에 대한 내용을 다룹니다. GMRT는 게임을 실행하기 위한 런타임 환경으로, 다양한 설정을 통해 사용자 맞춤형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GMRT 환경 설정 항목 항목 설명 GMRT 경로 GMRT 패키지가 설치된 경로를 지정합니다. 사용자 도구 경로 GMRT 컴파일을 위해 개인 도구를 사용하고자 할 때 선택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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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L 비주얼 환경 설정은 비주얼 편집기의 외관과 느낌을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아래에는 사용 가능한 다양한 옵션과 각 옵션의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옵션 설명 GML 비주얼 툴박스 기본 위치 기본적으로 GML 비주얼 툴박스는 편집기의 오른쪽에 위치하지만, 이 옵션을 사용하여 왼쪽으로 기본 설정할 수 있습니다. GML 비주얼 노드 개요 가시성 모드 노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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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L 코드 설정은 GameMaker의 IDE에서 코드 작성 시 언어 기능이 어떻게 표시될지를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GML 코드에 대한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옵션 설명 인수 유형을 상태 표시줄에 표시 사용자 정의 스크립트를 사용할 때 JSDoc 표기법을 사용하여 다양한 인수를 식별한 경우, 이 옵션을 체크하면 인수 유형이 편집기 하단의 상태 표시줄에 {}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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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설정은 GameMaker IDE의 전반적인 동작 방식을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가장 일반적인 설정은 메인 페이지에 나열되어 있으며, 많은 다른 설정은 여러 하위 카테고리로 나뉘어 이 페이지 아래에서 설명됩니다. 설정 항목 설명 IDE 글꼴 IDE 전반에서 사용할 글꼴을 변경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기본값은 Open Sans입니다. IDE 언어 제공된 옵션 목록에서 IDE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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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꼴 편집기 설정은 글꼴 편집기가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아래에는 사용 가능한 다양한 옵션과 각 옵션의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옵션 설명 GameMaker1 프로젝트에서 가져온 글꼴 업데이트 이 옵션이 체크되면 GameMaker는 글꼴을 업데이트하고 텍스처를 재생성하려고 시도합니다. 이 작업은 다음 조건이 충족될 때만 발생합니다: - 이 설정이 활성화되어 있어야 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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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eather는 GML 코드 스크립트에서 지능형 코드 완성과 향상된 구문 검사를 제공하며, 스마트 리팩토링 옵션을 포함합니다. 이 문서에서는 Feather의 여러 기능에 대해 설명합니다. 기본 옵션 Feather의 기본 설정에는 다음과 같은 옵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옵션 설명 Feather 활성화 Feather를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합니다. 비활성화 시 IDE 전반에서 Feather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문서 파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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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장 편집기 환경 설정은 사용 중에 표시되는 메시지와 관련된 몇 가지 옵션을 포함합니다. 아래에 자세한 내용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파일 삭제에 대한 자동 응답 * 기본 설정은 파일을 삭제할 때 "정말 삭제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 이 설정을 "확인"으로 변경하면 모든 삭제가 이 메시지 없이 완료됩니다. 즉, 사용자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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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곡선 편집기 환경설정은 애니메이션 곡선 편집기를 사용할 때 특정 속성을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다음은 사용 가능한 옵션입니다: 옵션 설명 곡선 삭제에 대한 자동 응답 애니메이션 곡선 편집기에서 곡선을 삭제할 때 표시되는 팝업 메시지를 제어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기본 동작은 경고 메시지를 표시하는 것이지만, 이를 "확인"으로 설정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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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산 브라우저 설정은 자산 브라우저와 그 요소들이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옵션 설명 빠른 접근 표시 활성화하면 자산 브라우저 상단에 "빠른 접근" 섹션이 표시됩니다. 기본값으로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새 프로젝트에 기본 폴더 생성 활성화하면 모든 새 프로젝트가 기본 자산 폴더가 이미 생성된 상태로 시작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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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Maker IDE는 시작 시 업데이트를 확인하고 최신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라는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이 창은 도움말 메뉴를 통해 수동으로 열 수도 있습니다. 이 옵션을 통해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거나, 다음에 IDE를 시작할 때 다시 알림을 받도록 건너뛰거나, 더 새로운 버전이 나올 때까지 자동 업데이트 알림을 건너뛸 수 있습니다. 또한 업데이트에 대한 변경 사항을 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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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바이스 관리자는 타겟 리스트 내의 연필 버튼을 클릭하여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디바이스 관리자가 열리며, 컴파일 및 테스트할 타겟 플랫폼에 대한 다양한 디바이스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플랫폼은 보유한 라이센스에 따라 다르며, 모든 플랫폼이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플랫폼별 디바이스 구성 Android * 새 디바이스 추가: "Ad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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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Maker는 설치 페이지에 나열된 특별한 요구 사항이 없으며, 제품을 처음 설치할 때 필요한 모든 종속성을 자동으로 설치합니다. 그러나 무료 라이센스 외의 라이센스를 보유하고 있다면, 해당 라이센스에 필요한 SDK 및 기타 빌드 도구를 설정하고 유지 관리해야 합니다. 플랫폼별 필수 도구 및 SDK 목록 아래 링크에서 각 플랫폼에 필요한 도구와 SDK의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