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플레이스 설정

마켓플레이스 설정은 자산을 업로드하거나 구매하기 위한 마켓플레이스 인증서를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인증서 양식은 이미 인증서를 생성한 경우 다음 섹션으로 구성됩니다.

인증서 파일

이 섹션에서는 마켓플레이스가 자산 인증에 사용하는 *.pem 파일을 지정합니다. 이전에 생성한 인증서가 있는 경우 파일 탐색기 버튼을 클릭하여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가 없고 새로 만들고 싶다면 이 정보를 생략하고 아래의 "새 인증서 생성" 버튼을 클릭해야 합니다.

인증서 비밀번호

여기에서는 위에서 선택한 파일의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비밀번호는 처음 *.pem 파일을 생성할 때 만들어지며, 생성된 인증서 파일과 영구적으로 연결됩니다.

확인 대화 상자

여기에서는 자산 브라우저에서 리소스를 작업할 때 확인 대화 상자의 동작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옵션 설명
오프라인 콘텐츠 삭제에 대한 자동 응답 라이브러리에서 마켓플레이스 자산을 삭제할 때 경고 메시지를 표시하지 않도록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메시지 표시"입니다.

새 인증서 생성

마켓플레이스를 사용하기 위해 이전에 인증서 파일을 만들지 않았다면, 양식 하단의 "새 인증서 생성" 버튼을 클릭해야 합니다. 그러면 다음 정보를 입력하라는 새 창이 열립니다:

항목 설명
퍼블리셔 이름 자산의 퍼블리셔 이름으로 사용될 이름입니다. 마켓플레이스 대시보드에서 필요에 따라 다른 퍼블리셔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 비밀번호 생성할 인증서 파일에 대한 고유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나중에 변경할 수 없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이 정보를 입력한 후 "인증서 생성" 버튼을 클릭하여 *.pem 파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파일의 저장 위치와 이름을 지정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며, 이를 기록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완료되면 새 파일과 비밀번호가 자동으로 위의 양식 필드에 추가되며,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인증서가 올바르게 생성되었는지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참고: 실제 설정의 스크린샷을 찍고 *.pem 파일의 복사본을 만드는 것을 권장합니다. 두 파일은 안전한 위치에 함께 저장하여 향후 참조하거나 GameMaker를 재설치해야 할 경우에 대비해야 합니다. 이미 업로드된 자산은 원본과 동일한 인증서로 서명된 업데이트 패키지가 아닌 한 업데이트할 수 없습니다.

활용 예제

인증서 생성 예제

// 인증서 생성 함수
function createCertificate(publisherName, password) {
    // 인증서 생성 로직
}

인증서 확인 예제

// 인증서 확인 함수
function checkCertificate(certFile, password) {
    // 인증서 확인 로직
}

자산 업로드 예제

// 자산 업로드 함수
function uploadAsset(assetFile, certFile) {
    // 자산 업로드 로직
}

자산 삭제 예제

// 자산 삭제 함수
function deleteAsset(assetId) {
    // 자산 삭제 로직
}

자산 목록 가져오기 예제

// 자산 목록 가져오기 함수
function getAssetList() {
    // 자산 목록 가져오기 로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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