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 설정
언어 설정은 GameMaker Language(GML)에 대한 옵션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설정을 통해 모든 프로젝트에서 생성되는 스크립트의 기본 스크립팅 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은 GML 코드와 GML 비주얼입니다. 더 많은 정보는 GameMaker Language를 참조하세요.
추가 설정 메뉴
이 섹션에는 다음과 같은 추가 설정 메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메뉴 이름 | 설명 |
---|---|
GML 코드 설정 | GML 코드에 대한 설정을 조정합니다. |
GML 비주얼 설정 | GML 비주얼에 대한 설정을 조정합니다. |
활용 예제
GML 코드 예제
// 간단한 변수 선언 및 출력
var score = 0;
show_message("현재 점수: " + string(score));
GML 비주얼 예제
- 이벤트 추가: 객체에 'Create' 이벤트를 추가합니다.
- 변수 설정: 'Set Variable' 블록을 사용하여 점수를 0으로 설정합니다.
- 메시지 출력: 'Show Message' 블록을 사용하여 점수를 출력합니다.
GML 코드와 비주얼 혼합 예제
// 점수를 증가시키는 함수
function increase_score(amount) {
score += amount;
show_message("점수가 증가했습니다: " + string(score));
}
// Create 이벤트에서 호출
increase_score(10);
이와 같은 방식으로 GML 코드와 비주얼을 혼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