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플레이스 소개
마켓플레이스는 GameMaker의 온라인 시장으로, 무료 자산 패키지를 다운로드하고 공유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자산 패키지는 GameMaker와 관련된 거의 모든 것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프라이트, 스크립트, 셰이더, 또는 전체 게임 엔진이나 프레임워크 등이 있습니다.
마켓플레이스 사용 방법
자산 패키지를 생성, 다운로드 및 공유하려면 먼저 마켓플레이스에서 발행자로 등록해야 하며, GameMaker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로그인은 프로그램에 로그인할 때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마켓플레이스 웹 페이지에서도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발행자가 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이 페이지 하단의 링크를 참조하세요.
참고: 자산 패키지를 생성하거나 사용하려면 먼저 사용자 프로필 인증서를 생성해야 합니다. 이는 마켓플레이스 환경 설정에서 할 수 있으며, 이 페이지에서 설명합니다.
사용자 계정 관리
이 창에서는 페이지 오른쪽 상단에서 사용자 계정(및 연결된 발행자 계정)에 접근할 수 있으며, 자산 패키지를 탐색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자산 패키지를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이 페이지 하단의 링크를 참조하세요.
마켓플레이스 접근
GameMaker IDE의 상단에 있는 드롭다운 마켓플레이스 메뉴를 통해 마켓플레이스에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 메뉴에서는 자산 패키지 라이브러리를 열거나, 자신의 자산 또는 튜토리얼을 생성하고, 기존 패키지를 업데이트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마켓플레이스 라이브러리
GameMaker의 마켓플레이스 라이브러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페이지에서 설명합니다.
추가 정보
다음 페이지에서는 발행자 계정 생성, 자산 또는 서비스 목록 작성, 자산 패키지 생성 및 업로드 과정과 몇 가지 중요한 세부 사항에 대해 설명합니다:
항목 | 설명 |
---|---|
발행자 계정 생성 | 발행자 계정을 만드는 방법에 대한 안내입니다. |
자산 목록 작성 | 자산을 목록에 추가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
마켓플레이스 자산 생성 | 마켓플레이스 자산을 생성하는 방법입니다. |
마켓플레이스 튜토리얼 생성 | 튜토리얼 자산을 만드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
서비스 목록 작성 | 서비스를 목록에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
제출 가이드라인 | 자산 제출 시 따라야 할 가이드라인입니다. |
마켓플레이스 스타일 가이드 | 마켓플레이스에서의 스타일 가이드입니다. |
자산 구매 | 자산을 구매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
자산 평가 및 신고 | 자산을 평가하고 신고하는 방법입니다. |
활용 예제
자산 패키지를 활용하는 다양한 예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스프라이트 로드하기
sprite_index = sprite_add("path/to/sprite.png", 1, false, false, 0, 0);
// 스크립트 호출하기
my_script_function(argument1, argument2);
// 셰이더 적용하기
shader_set(my_shader);
// 게임 엔진 초기화하기
game_engine_initialize();
이와 같은 예제들을 통해 마켓플레이스에서 다운로드한 자산 패키지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