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플레이스 소개

마켓플레이스는 GameMaker의 온라인 시장으로, 무료 자산 패키지를 다운로드하고 공유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자산 패키지는 GameMaker와 관련된 거의 모든 것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프라이트, 스크립트, 셰이더, 또는 전체 게임 엔진이나 프레임워크 등이 있습니다.

마켓플레이스 사용 방법

자산 패키지를 생성, 다운로드 및 공유하려면 먼저 마켓플레이스에서 발행자로 등록해야 하며, GameMaker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로그인은 프로그램에 로그인할 때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마켓플레이스 웹 페이지에서도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발행자가 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이 페이지 하단의 링크를 참조하세요.

참고: 자산 패키지를 생성하거나 사용하려면 먼저 사용자 프로필 인증서를 생성해야 합니다. 이는 마켓플레이스 환경 설정에서 할 수 있으며, 이 페이지에서 설명합니다.

사용자 계정 관리

이 창에서는 페이지 오른쪽 상단에서 사용자 계정(및 연결된 발행자 계정)에 접근할 수 있으며, 자산 패키지를 탐색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자산 패키지를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이 페이지 하단의 링크를 참조하세요.

마켓플레이스 접근

GameMaker IDE의 상단에 있는 드롭다운 마켓플레이스 메뉴를 통해 마켓플레이스에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 메뉴에서는 자산 패키지 라이브러리를 열거나, 자신의 자산 또는 튜토리얼을 생성하고, 기존 패키지를 업데이트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마켓플레이스 라이브러리

GameMaker의 마켓플레이스 라이브러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페이지에서 설명합니다.

추가 정보

다음 페이지에서는 발행자 계정 생성, 자산 또는 서비스 목록 작성, 자산 패키지 생성 및 업로드 과정과 몇 가지 중요한 세부 사항에 대해 설명합니다:

항목 설명
발행자 계정 생성 발행자 계정을 만드는 방법에 대한 안내입니다.
자산 목록 작성 자산을 목록에 추가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마켓플레이스 자산 생성 마켓플레이스 자산을 생성하는 방법입니다.
마켓플레이스 튜토리얼 생성 튜토리얼 자산을 만드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서비스 목록 작성 서비스를 목록에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제출 가이드라인 자산 제출 시 따라야 할 가이드라인입니다.
마켓플레이스 스타일 가이드 마켓플레이스에서의 스타일 가이드입니다.
자산 구매 자산을 구매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자산 평가 및 신고 자산을 평가하고 신고하는 방법입니다.

활용 예제

자산 패키지를 활용하는 다양한 예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스프라이트 로드하기
sprite_index = sprite_add("path/to/sprite.png", 1, false, false, 0, 0);
// 스크립트 호출하기
my_script_function(argument1, argument2);
// 셰이더 적용하기
shader_set(my_shader);
// 게임 엔진 초기화하기
game_engine_initialize();

이와 같은 예제들을 통해 마켓플레이스에서 다운로드한 자산 패키지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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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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