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_int64 함수 설명서

is_int64 함수는 주어진 변수가 64비트 정수인지 여부를 반환하는 함수입니다. 게임 개발 시 변수의 데이터 타입을 확인하고 싶을 때 이 함수를 사용합니다. 이 함수는 값이 int64인지에 따라 true 또는 false를 반환합니다.

문법

is_int64(n);

인수 설명

인수 타입 설명
n Any 확인할 인수

반환값

  • Boolean: 주어진 변수가 64비트 정수이면 true, 그렇지 않으면 false를 반환합니다.

예제

if (!is_int64(val)) {
    show_debug_message("Not a 64bit integer!");
}

위의 코드는 변수 "val"이 int64를 포함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그렇지 않으면 디버그 콘솔에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활용 예제

  1. 변수 타입 체크 gml var test_value = 1234567890123456789; if (is_int64(test_value)) { show_debug_message("This is a 64bit integer."); } else { show_debug_message("This is NOT a 64bit integer."); }
  2. 조건문에서 사용 gml var user_input = get_user_input(); if (is_int64(user_input)) { process_input(user_input); } else { show_debug_message("Invalid input! Please enter a 64bit integer."); }
  3. 배열 내 값 확인 gml var values = [123, 4567890123456789, "string", 9876543210123456789]; for (var i = 0; i < array_length(values); i++) { if (is_int64(values[i])) { show_debug_message(values[i] + " is a 64bit integer."); } else { show_debug_message(values[i] + " is NOT a 64bit integer."); } }
  4. 함수 반환값 체크 ```gml function get_value() { return 9223372036854775807; // 최대 64비트 정수 }

var result = get_value(); if (is_int64(result)) { show_debug_message("Returned value is a 64bit integer."); } ```

  1. 디버깅 용도로 사용 gml var debug_value = 1234567890123456; if (!is_int64(debug_value)) { show_debug_message("Debug value is not a 64bit integer!"); }

이와 같은 예제들을 통해 is_int64 함수의 다양한 활용 방법을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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