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_int32 함수 설명
is_int32
함수는 주어진 변수가 32비트 정수인지 여부를 반환하는 함수입니다. GameMaker에서 변수가 어떤 데이터 타입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고 싶을 때 이 함수를 사용합니다. 이 함수는 값이 int32인지 여부에 따라 true
또는 false
를 반환합니다.
문법
is_int32(n);
인수 설명
인수 | 타입 | 설명 |
---|---|---|
n | Any | 확인할 인수 |
반환값
- Boolean: 변수
n
이 32비트 정수이면true
, 그렇지 않으면false
를 반환합니다.
예제
if (!is_int32(val)) {
show_debug_message("Not a 32 bit integer!");
}
위의 코드는 변수 val
이 int32를 포함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그렇지 않으면 디버그 콘솔에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사용자 입력 확인
사용자가 입력한 값이 32비트 정수인지 확인하는 코드입니다.
var user_input = get_user_input();
if (!is_int32(user_input)) {
show_debug_message("입력값이 32비트 정수가 아닙니다.");
}
예제 2: 배열 요소 확인
배열의 모든 요소가 32비트 정수인지 확인하는 코드입니다.
var my_array = [1, 2, 3, "four", 5];
for (var i = 0; i < array_length(my_array); i++) {
if (!is_int32(my_array[i])) {
show_debug_message("배열의 요소가 32비트 정수가 아닙니다: " + string(my_array[i]));
}
}
예제 3: 함수 반환값 검증
함수의 반환값이 32비트 정수인지 확인하는 코드입니다.
function get_number() {
return 42; // 32비트 정수 반환
}
var result = get_number();
if (!is_int32(result)) {
show_debug_message("함수의 반환값이 32비트 정수가 아닙니다.");
}
이와 같이 is_int32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상황에서 변수가 32비트 정수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