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Live 사용자 확인 함수
이 문서는 Xbox Live에서 사용자가 게스트인지 확인하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주어진 사용자 ID 포인터가 게스트 사용자일 경우 true
를 반환하고, 그렇지 않을 경우 false
를 반환합니다. 사용자 ID 포인터는 xboxlive_get_user()
함수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함수 구문
xboxlive_user_is_guest(user_id);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 유형 | 설명 |
---|---|---|
user_id | 포인터 | 확인할 사용자의 ID 포인터 |
반환값
true
: 사용자가 게스트인 경우false
: 사용자가 게스트가 아닌 경우
예제 코드
아래의 예제는 주어진 사용자 ID 포인터가 게스트인지 확인하고, 그 결과에 따라 사용자 이름을 설정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if xboxlive_user_is_guest(user_id[0]) {
global.user_name[0] = "GUEST";
} else {
global.user_name[0] = xboxlive_gamedisplayname_for_user(user_id[0]);
}
위의 코드는 활성화된 사용자 ID 포인터를 글로벌 변수에 저장합니다.
활용 예제
- 게스트 사용자에 대한 맞춤형 메시지 표시
gml if xboxlive_user_is_guest(user_id[0]) { show_message("환영합니다, 게스트 사용자님!"); }
- 게스트 사용자에게 제한된 기능 제공
gml if xboxlive_user_is_guest(user_id[0]) { disable_premium_features(); }
- 게임 통계 기록
gml if !xboxlive_user_is_guest(user_id[0]) { record_user_statistics(user_id[0]); }
- 게스트 사용자 전용 콘텐츠 제공
gml if xboxlive_user_is_guest(user_id[0]) { unlock_guest_content(); }
- 사용자 경험 개선을 위한 피드백 요청
gml if xboxlive_user_is_guest(user_id[0]) { request_guest_feedback(); }
이와 같은 방법으로 xboxlive_user_is_guest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