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Live 사용자 활성 상태 확인

이 문서는 Xbox Live에서 특정 사용자 ID가 현재 콘솔을 사용 중인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주어진 사용자 ID가 활성 사용자 목록에 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활성 사용자일 경우 true를 반환하고, 그렇지 않으면 false를 반환합니다.

함수 설명

함수명

xboxlive_user_is_active

문법

xboxlive_user_is_active(user_id);

인수

인수 이름 타입 설명
user_id 포인터 확인할 사용자 ID 포인터

반환값

  • 활성 사용자일 경우 true
  • 비활성 사용자일 경우 false

예제 코드

아래 코드는 사용자 계정을 반복하면서 각 사용자가 활성 상태인지 확인하고, 활성 사용자 ID를 전역 배열에 추가하는 예제입니다.

global.PlayerNum = 0;
global.Player_ID = array_create();

for(var i = 0; i < xboxlive_get_user_count(); ++i;) {
    var _uid = xboxlive_get_user(i);
    if (xboxlive_user_is_active(_uid)) {
        global.Player_ID[global.PlayerNum++] = _uid;
    }
}

이 코드는 Xbox Live에서 사용자의 활성 상태를 확인하고, 활성 사용자 ID를 global.Player_ID 배열에 저장합니다.

활용 예제

  1. 활성 사용자 목록 출력 gml for(var j = 0; j < global.PlayerNum; ++j) { show_message("활성 사용자 ID: " + string(global.Player_ID[j])); }
  2. 활성 사용자 수 세기 gml var activeUserCount = global.PlayerNum; show_message("현재 활성 사용자 수: " + string(activeUserCount));
  3. 특정 사용자 ID의 활성 상태 확인 gml var specificUserID = some_user_id; // 특정 사용자 ID if (xboxlive_user_is_active(specificUserID)) { show_message("사용자 " + string(specificUserID) + "는 활성 상태입니다."); } else { show_message("사용자 " + string(specificUserID) + "는 비활성 상태입니다."); }
  4. 활성 사용자 ID로 게임 기능 활성화 gml for(var k = 0; k < global.PlayerNum; ++k) { activate_game_feature(global.Player_ID[k]); }

이러한 예제들은 Xbox Live의 사용자 활성 상태를 확인하고 활용하는 다양한 방법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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