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Live 사용자 활성 상태 확인
이 문서는 Xbox Live에서 특정 사용자 ID가 현재 콘솔을 사용 중인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주어진 사용자 ID가 활성 사용자 목록에 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활성 사용자일 경우 true
를 반환하고, 그렇지 않으면 false
를 반환합니다.
함수 설명
함수명
xboxlive_user_is_active
문법
xboxlive_user_is_active(user_id);
인수
인수 이름 | 타입 | 설명 |
---|---|---|
user_id | 포인터 | 확인할 사용자 ID 포인터 |
반환값
- 활성 사용자일 경우
true
- 비활성 사용자일 경우
false
예제 코드
아래 코드는 사용자 계정을 반복하면서 각 사용자가 활성 상태인지 확인하고, 활성 사용자 ID를 전역 배열에 추가하는 예제입니다.
global.PlayerNum = 0;
global.Player_ID = array_create();
for(var i = 0; i < xboxlive_get_user_count(); ++i;) {
var _uid = xboxlive_get_user(i);
if (xboxlive_user_is_active(_uid)) {
global.Player_ID[global.PlayerNum++] = _uid;
}
}
이 코드는 Xbox Live에서 사용자의 활성 상태를 확인하고, 활성 사용자 ID를 global.Player_ID
배열에 저장합니다.
활용 예제
- 활성 사용자 목록 출력
gml for(var j = 0; j < global.PlayerNum; ++j) { show_message("활성 사용자 ID: " + string(global.Player_ID[j])); }
- 활성 사용자 수 세기
gml var activeUserCount = global.PlayerNum; show_message("현재 활성 사용자 수: " + string(activeUserCount));
- 특정 사용자 ID의 활성 상태 확인
gml var specificUserID = some_user_id; // 특정 사용자 ID if (xboxlive_user_is_active(specificUserID)) { show_message("사용자 " + string(specificUserID) + "는 활성 상태입니다."); } else { show_message("사용자 " + string(specificUserID) + "는 비활성 상태입니다."); }
- 활성 사용자 ID로 게임 기능 활성화
gml for(var k = 0; k < global.PlayerNum; ++k) { activate_game_feature(global.Player_ID[k]); }
이러한 예제들은 Xbox Live의 사용자 활성 상태를 확인하고 활용하는 다양한 방법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