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Live 사용자 ID 변환 함수
이 문서는 Xbox Live 사용자 ID 포인터를 문자열로 변환하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게임에서 사용자의 ID를 관리하는 데 유용합니다.
함수 설명
함수 이름
xboxlive_user_id_for_user
문법
xboxlive_user_id_for_user(user_id);
인수
인수 이름 | 타입 | 설명 |
---|---|---|
user_id | 포인터 | 확인할 사용자의 ID 포인터 |
반환값
- 문자열 형태의 사용자 ID
예제
다음 코드는 게임패드 [0] 슬롯에 할당된 사용자의 ID 포인터를 가져오고, 그 사용자 ID를 문자열로 인스턴스 변수에 저장합니다.
var _uid = xboxlive_user_for_pad(0);
uid_string = xboxlive_user_id_for_user(_uid);
활용 예제
- 사용자 ID 출력하기
gml var _uid = xboxlive_user_for_pad(0); var uid_string = xboxlive_user_id_for_user(_uid); show_message("사용자 ID: " + uid_string);
- 다양한 사용자 ID 처리하기
gml for (var i = 0; i < 4; i++) { var _uid = xboxlive_user_for_pad(i); var uid_string = xboxlive_user_id_for_user(_uid); // 사용자 ID를 배열에 저장 user_ids[i] = uid_string; }
- 사용자 ID를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기
gml var _uid = xboxlive_user_for_pad(0); var uid_string = xboxlive_user_id_for_user(_uid); database_save_user_id(uid_string);
- 사용자 ID를 기반으로 맞춤형 메시지 생성하기
gml var _uid = xboxlive_user_for_pad(0); var uid_string = xboxlive_user_id_for_user(_uid); var message = "환영합니다, 사용자 " + uid_string + "님!"; show_message(message);
이 함수는 Xbox Live와 관련된 사용자 정보를 다룰 때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