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Live 사용자 ID 가져오기

이 문서는 Xbox Live에서 게임패드와 관련된 사용자 ID를 가져오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주어진 게임패드 인덱스 값과 연결된 사용자 ID 포인터를 반환하며, 만약 사용자와 연결되지 않은 경우에는 pointer_null을 반환합니다. 이 함수는 게임패드 인덱스와 함께 사용해야 하며, xboxlive_get_user_count()와는 함께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함수 문법

xboxlive_user_for_pad(pad_index);

인수 설명

인수 이름 타입 설명
pad_index 정수 확인할 게임패드 슬롯의 인덱스

반환 값

  • Xbox 사용자 ID 또는 pointer_null

예제 코드

다음 코드는 사용 가능한 모든 패드 슬롯을 반복하여 사용자 ID 포인터가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연결되어 있다면 사용자 표시 이름으로 배열을 설정하고, 그렇지 않으면 기본 텍스트로 배열을 설정합니다.

for(var i = 0; i < 11; ++i;){
    var u_id = xboxlive_user_for_pad(i);
    if (u_id != pointer_null){
        pad_name[i] = xboxlive_gamedisplayname_for_user(u_id);
    } else {
        pad_name[i] = "Press Play";
    }
}

활용 예제

  1. 사용자 ID 확인 및 표시
    게임패드에 연결된 사용자 ID를 확인하고, 해당 사용자의 이름을 화면에 표시하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for(var i = 0; i < 11; ++i){
    var u_id = xboxlive_user_for_pad(i);
    if (u_id != pointer_null){
        show_user_name(u_id);
    }
}
  1. 게임 시작 전 사용자 확인
    게임 시작 전에 모든 게임패드의 사용자 ID를 확인하여, 사용자가 없을 경우 경고 메시지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var user_found = false;
for(var i = 0; i < 11; ++i){
    if (xboxlive_user_for_pad(i) != pointer_null){
        user_found = true;
        break;
    }
}
if (!user_found){
    show_warning("No user connected!");
}
  1. 사용자별 맞춤 설정
    각 사용자에 대해 맞춤형 설정을 저장하고, 게임 시작 시 해당 설정을 불러오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for(var i = 0; i < 11; ++i){
    var u_id = xboxlive_user_for_pad(i);
    if (u_id != pointer_null){
        load_user_settings(u_id);
    }
}

이와 같이 xboxlive_user_for_pad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사용자 관련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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