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Live 계정 선택기 함수 설명
xboxlive_show_account_picker
함수는 사용자가 XBox Live에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로그인 화면을 열어주는 기능을 합니다. 만약 사용자가 이미 로그인되어 있다면, 이 함수는 아무런 동작을 하지 않습니다. 이 함수는 PC에서 UWP 빌드를 사용할 때만 적용되며, XBox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XBox에서 게임을 실행하려면 사용자가 이미 로그인해야 합니다.
문법
xboxlive_show_account_picker();
반환값
- 이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
예제 코드
아래 코드는 사용자가 XBox Live에 로그인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로그인되어 있다면 사용자 이름(게이머 태그)을 가져와 전역 변수에 저장합니다. 로그인되어 있지 않다면, 로그인 중인지 확인하고, 로그인 중이 아니라면 계정 선택기를 열어 로그인하도록 유도합니다.
if (!xboxlive_user_is_signed_in()) {
if (!xboxlive_user_is_signing_in()) {
xboxlive_show_account_picker();
}
} else {
global.GamerTag = xboxlive_gamertag_for_user();
}
활용 예제
예제 번호 | 설명 |
---|---|
1 | 사용자가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로그인 상태를 확인하고,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계정 선택기를 열어 로그인하도록 유도합니다. |
2 | 게임 내에서 특정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사용자의 게이머 태그가 필요한 경우, 로그인 상태를 확인한 후 게이머 태그를 가져옵니다. |
3 | 로그인 상태에 따라 다른 게임 기능을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하는 로직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
추가 코드 스니펫
// 로그인 상태에 따라 게임 기능 활성화
if (xboxlive_user_is_signed_in()) {
// 게임 기능 활성화 코드
} else {
xboxlive_show_account_picker();
}
// 게이머 태그를 사용하여 사용자 맞춤형 메시지 표시
if (xboxlive_user_is_signed_in()) {
var gamerTag = xboxlive_gamertag_for_user();
show_message("환영합니다, " + gamerTag + "님!");
}
// 로그인 중일 때 로딩 화면 표시
if (xboxlive_user_is_signing_in()) {
show_loading_screen();
}
이 문서에서는 xboxlive_show_account_picker
함수의 기능과 사용 예제를 설명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