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Live 계정 선택기 함수 설명

xboxlive_show_account_picker 함수는 사용자가 XBox Live에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로그인 화면을 열어주는 기능을 합니다. 만약 사용자가 이미 로그인되어 있다면, 이 함수는 아무런 동작을 하지 않습니다. 이 함수는 PC에서 UWP 빌드를 사용할 때만 적용되며, XBox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XBox에서 게임을 실행하려면 사용자가 이미 로그인해야 합니다.

문법

xboxlive_show_account_picker();

반환값

  • 이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

예제 코드

아래 코드는 사용자가 XBox Live에 로그인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로그인되어 있다면 사용자 이름(게이머 태그)을 가져와 전역 변수에 저장합니다. 로그인되어 있지 않다면, 로그인 중인지 확인하고, 로그인 중이 아니라면 계정 선택기를 열어 로그인하도록 유도합니다.

if (!xboxlive_user_is_signed_in()) {
    if (!xboxlive_user_is_signing_in()) {
        xboxlive_show_account_picker();
    }
} else {
    global.GamerTag = xboxlive_gamertag_for_user();
}

활용 예제

예제 번호 설명
1 사용자가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로그인 상태를 확인하고,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계정 선택기를 열어 로그인하도록 유도합니다.
2 게임 내에서 특정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사용자의 게이머 태그가 필요한 경우, 로그인 상태를 확인한 후 게이머 태그를 가져옵니다.
3 로그인 상태에 따라 다른 게임 기능을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하는 로직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추가 코드 스니펫

// 로그인 상태에 따라 게임 기능 활성화
if (xboxlive_user_is_signed_in()) {
    // 게임 기능 활성화 코드
} else {
    xboxlive_show_account_picker();
}
// 게이머 태그를 사용하여 사용자 맞춤형 메시지 표시
if (xboxlive_user_is_signed_in()) {
    var gamerTag = xboxlive_gamertag_for_user();
    show_message("환영합니다, " + gamerTag + "님!");
}
// 로그인 중일 때 로딩 화면 표시
if (xboxlive_user_is_signing_in()) {
    show_loading_screen();
}

이 문서에서는 xboxlive_show_account_picker 함수의 기능과 사용 예제를 설명하였습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