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Live Rich Presence 설정
이 문서는 Xbox Live에서 사용자의 리치 프레즌스 문자열을 설정하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리치 프레즌스 문자열은 사용자가 현재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의 이름 뒤에 하이픈으로 구분하여 사용자의 게임 내 활동을 보여줍니다. 이 문자열은 "친구 및 클럽" 목록과 사용자의 Xbox Live 프로필에 표시됩니다.
함수 설명
xboxlive_set_rich_presence
함수는 특정 사용자의 리치 프레즌스 문자열을 설정합니다. 이 함수를 사용할 때는 사용자 ID 포인터를 제공해야 하며, 사용자가 현재 게임에서 활동 중인지 여부를 true 또는 false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false로 설정하면 리치 프레즌스 문자열에 "/afk"와 같은 적절한 문자열이 추가됩니다.
구문
xboxlive_set_rich_presence(user_id, is_user_active, rich_presence_string, [service_config_id]);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 타입 | 설명 |
---|---|---|
user_id | Xbox User ID | 확인할 사용자의 ID 포인터 |
is_user_active | Boolean | 사용자가 활동 중인지 여부를 플래그로 설정 |
rich_presence_string | String | 사용할 리치 프레즌스 문자열 ID (파트너 센터에서 정의됨 - 최대 50자) |
service_config_id | String | 선택 사항, 게임의 config_id 문자열 |
반환값
- N/A
활용 예제
다음은 xboxlive_set_rich_presence
함수를 사용하는 예제입니다.
var pad_uid = xboxlive_user_for_pad(0);
xboxlive_set_rich_presence(pad_uid, true, "Playing_Challenge");
위 코드는 게임패드 [0] 슬롯에 할당된 사용자의 ID 포인터를 가져오고, 해당 사용자의 리치 프레즌스 문자열을 설정합니다.
추가 활용 예제
- 사용자가 게임을 종료했을 때 리치 프레즌스를 업데이트하는 방법:
var pad_uid = xboxlive_user_for_pad(0);
xboxlive_set_rich_presence(pad_uid, false, "Away from Keyboard");
- 특정 게임에서 다른 활동을 표시하는 방법:
var pad_uid = xboxlive_user_for_pad(1);
xboxlive_set_rich_presence(pad_uid, true, "Completing Level 5");
- 서비스 구성 ID를 사용하여 리치 프레즌스를 설정하는 방법:
var pad_uid = xboxlive_user_for_pad(2);
xboxlive_set_rich_presence(pad_uid, true, "Playing Multiplayer", "service_config_123");
이러한 예제들은 Xbox Live에서 리치 프레즌스를 효과적으로 설정하고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