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Live 사용자 표시 이름 가져오기
이 문서는 Xbox Live에서 사용자 ID를 기반으로 표시 이름을 가져오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면 특정 사용자 ID에 대한 표시 이름을 문자열 형태로 얻을 수 있습니다.
함수 설명
xboxlive_gamedisplayname_for_user
함수를 사용하면 주어진 사용자 ID 포인터에서 표시 이름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로컬인 경우 반환되는 값은 단순히 그들의 표시 이름 문자열입니다. 그러나 원격 사용자일 경우, 반환되는 문자열은 그들의 게이머 태그가 됩니다. 이 게이머 태그는 예를 들어 음성 채팅에서 음소거/음소거 해제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법
xboxlive_gamedisplayname_for_user(user_id);
인수 설명
인수 이름 | 유형 | 설명 |
---|---|---|
user_id | 포인터 | 확인할 사용자의 ID 포인터 |
반환 값
- 사용자 ID에 해당하는 표시 이름 문자열
예제 코드
다음 코드는 사용 가능한 각 사용자 계정에 대한 사용자 ID 포인터를 가져오고, 그 포인터와 표시 이름을 두 개의 배열에 저장합니다.
for(var i = 0; i < xboxlive_get_user_count(); ++i;){
user_id[i] = xboxlive_get_user(i);
user_name[i] = xboxlive_gamedisplayname_for_user(user_id[i]);
}
활용 예제
- 음성 채팅에서 사용자 음소거: 사용자의 게이머 태그를 사용하여 특정 사용자를 음소거할 수 있습니다.
gml var target_user_id = xboxlive_get_user(0); // 첫 번째 사용자 var target_user_name = xboxlive_gamedisplayname_for_user(target_user_id); mute_user(target_user_name);
- 사용자 목록 표시: 모든 사용자의 표시 이름을 화면에 표시하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gml for(var i = 0; i < xboxlive_get_user_count(); ++i;){ var user_id = xboxlive_get_user(i); var user_name = xboxlive_gamedisplayname_for_user(user_id); draw_text(10, 10 + (i * 20), user_name); // 사용자 이름을 화면에 그리기 }
- 사용자 상태 업데이트: 사용자의 상태를 업데이트할 때 표시 이름을 사용하여 사용자에게 알림을 보낼 수 있습니다.
gml var user_id = xboxlive_get_user(1); // 두 번째 사용자 var user_name = xboxlive_gamedisplayname_for_user(user_id); send_notification(user_name + "님이 게임에 참여했습니다.");
이와 같이 xboxlive_gamedisplayname_for_user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