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및 계정

이 섹션은 Xbox 플랫폼을 대상으로 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것으로, 사용자 및 사용자 계정과 관련된 Xbox Live 기능을 설명합니다.

Xbox One에서는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콘솔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각 사용자마다 특정 컨트롤러가 연결되어 있으며, 저장된 게임 데이터도 사용자별로 관리됩니다. 이 시스템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GameMaker는 컨트롤러와 사용자 간의 연관성에 관련된 여러 Xbox One 전용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에 대한 정보를 조회하고, 사용자별로 저장 데이터가 어떻게 처리되는지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에 대한 더 많은 개발자 정보는 Microsoft 개발자 사이트의 공식 백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사용자 ID는 각 개인에게 고유하며, 서로 다른 콘솔 간에도 지속됩니다. 따라서 동일한 사용자가 두 개의 다른 장치에 로그인하면 이 사용자 ID는 동일합니다.

Xbox Live 계정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함수 목록

함수 이름 설명
xboxlive_user_is_signed_in 사용자가 로그인했는지 확인합니다.
xboxlive_user_is_signing_in 사용자가 로그인 중인지 확인합니다.
xboxlive_gamertag_for_user 사용자의 게이머 태그를 가져옵니다.
xboxlive_show_account_picker 계정 선택기를 표시합니다.
xboxlive_get_user_count 사용자 수를 가져옵니다.
xboxlive_get_user 특정 사용자의 정보를 가져옵니다.
xboxlive_get_activating_user 활성화 중인 사용자를 가져옵니다.
xboxlive_user_is_guest 사용자가 게스트인지 확인합니다.
xboxlive_user_is_active 사용자가 활성 상태인지 확인합니다.
xboxlive_user_is_remote 사용자가 원격인지 확인합니다.
xboxlive_user_id_for_user 특정 사용자의 ID를 가져옵니다.
xboxlive_sponsor_for_user 사용자의 후원자를 가져옵니다.
xboxlive_set_rich_presence 사용자의 상태를 설정합니다.
xboxlive_gamedisplayname_for_user 사용자의 게임 표시 이름을 가져옵니다.
xboxlive_user_for_pad 특정 패드에 대한 사용자를 가져옵니다.
xboxlive_pad_for_user 특정 사용자에 대한 패드를 가져옵니다.
xboxlive_pad_count_for_user 특정 사용자의 패드 수를 가져옵니다.
xboxlive_agegroup_for_user 사용자의 연령 그룹을 가져옵니다.
xboxlive_gamerscore_for_user 사용자의 게이머 점수를 가져옵니다.
xboxlive_show_profile_card_for_user 사용자의 프로필 카드를 표시합니다.
xboxlive_reputation_for_user 사용자의 평판을 가져옵니다.
xboxlive_sprite_add_from_gamerpicture 게이머 사진에서 스프라이트를 추가합니다.
xboxlive_generate_player_session_id 플레이어 세션 ID를 생성합니다.

활용 예제

// 사용자가 로그인했는지 확인
if (xboxlive_user_is_signed_in()) {
    // 로그인된 사용자 정보를 가져오기
    var user_id = xboxlive_user_id_for_user();
    var gamertag = xboxlive_gamertag_for_user();
    show_message("사용자 ID: " + string(user_id) + ", 게이머 태그: " + gamertag);
}

// 활성화 중인 사용자 가져오기
var activating_user = xboxlive_get_activating_user();
if (activating_user != -1) {
    // 활성화 중인 사용자에 대한 정보 처리
}

// 사용자 프로필 카드 표시
xboxlive_show_profile_card_for_user(user_id);
// 사용자의 게이머 점수 가져오기
var gamerscore = xboxlive_gamerscore_for_user();
show_message("사용자의 게이머 점수: " + string(gamerscore));

// 사용자의 연령 그룹 확인
var age_group = xboxlive_agegroup_for_user();
if (age_group == "Teen") {
    show_message("사용자는 10대입니다.");
}
// 사용자 상태 설정
xboxlive_set_rich_presence("게임 중입니다!");

// 사용자 평판 가져오기
var reputation = xboxlive_reputation_for_user();
show_message("사용자의 평판 점수: " + string(reputation));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