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Live 통계 가져오기 함수 설명
xboxlive_stats_get_stat
함수는 특정 사용자에 대한 통계 값을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사용자 ID와 통계 문자열을 인자로 받아 해당 통계 값을 반환합니다.
함수 구문
xboxlive_stats_get_stat(user_id, stat);
인자 설명
인자 이름 | 타입 | 설명 |
---|---|---|
user_id | 포인터 | 통계 이름을 가져올 사용자 ID |
stat | 문자열 | 설정할 통계의 이름 |
반환 값
- 실수 (Real)
- 문자열 (String)
- 정의되지 않음 (undefined) - 통계가 존재하지 않거나 오류가 발생한 경우
활용 예제
아래 예제는 게임이 종료되었을 때 "PercentDone" 통계 값을 확인하고, 100 미만일 경우 새로운 값을 계산하여 설정하는 코드입니다.
if (game_over == true) {
if (xboxlive_stats_get_stat(p_user_id, "PercentDone") < 100) {
var _val = (global.LevelsFinished / global.LevelsTotal) * 100;
xboxlive_stats_set_stat_real(p_user_id, "PercentDone", _val);
}
}
추가 활용 예제
- 사용자 통계 초기화
gml if (xboxlive_stats_get_stat(p_user_id, "GamesPlayed") == undefined) { xboxlive_stats_set_stat_real(p_user_id, "GamesPlayed", 0); }
- 최고 점수 업데이트
gml var current_score = 1500; var high_score = xboxlive_stats_get_stat(p_user_id, "HighScore"); if (current_score > high_score) { xboxlive_stats_set_stat_real(p_user_id, "HighScore", current_score); }
- 레벨 완료 통계 설정
gml var levels_completed = xboxlive_stats_get_stat(p_user_id, "LevelsCompleted"); levels_completed += 1; xboxlive_stats_set_stat_real(p_user_id, "LevelsCompleted", levels_completed);
- 사용자 통계 출력
gml var percent_done = xboxlive_stats_get_stat(p_user_id, "PercentDone"); show_message("현재 진행률: " + string(percent_done) + "%");
이와 같은 방식으로 xboxlive_stats_get_stat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사용자 통계를 관리하고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