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Live 소셜 리더보드 가져오기

이 문서는 Xbox Live의 소셜 리더보드를 가져오는 함수인 xboxlive_stats_get_social_leaderboard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면 특정 통계에 대한 순위의 소셜 리더보드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함수 설명

이 함수는 다음과 같은 매개변수를 사용합니다:

  • user_id: 사용자 ID (예: xboxlive_get_user() 함수로 반환된 값)
  • stat: 생성할 글로벌 리더보드의 통계 문자열
  • num_entries: 검색할 글로벌 리더보드의 항목 수
  • start_rank: 리더보드에서 시작할 순위 (사용자가 지정한 경우 0 사용)
  • start_at_user: 사용자 ID 순위에서 시작할지 여부 (true 또는 false)
  • favourites_only: "즐겨찾기"로 표시된 친구만 표시할지 여부 (true 또는 false)

반환 값

이 함수는 다음과 같은 정보를 포함하는 콜백을 생성합니다:

  • id: achievement_stat_event 상수
  • event: "GetLeaderboardComplete" 문자열
  • userid: 요청과 관련된 사용자 ID
  • error: 성공 시 0, 오류 발생 시 다른 값
  • errormessage: 오류 메시지 (있을 경우)
  • display_name: 제공자 대시보드에서 정의된 리더보드의 고유 ID
  • numentries: 수신한 리더보드 항목 수

리더보드 데이터는 다음 형식으로 포함됩니다:

  • PlayerN: 플레이어 이름
  • PlayeridN: 플레이어의 고유 사용자 ID
  • RankN: 리더보드 내 플레이어의 순위
  • ScoreN: 플레이어의 점수

사용 예제

다음은 이 함수를 사용하는 확장된 예제입니다.

// Room Start 또는 Create 이벤트에서 호출
xboxlive_stats_get_social_leaderboard(user_id, "GlobalTime", 20, 1, false, false);

위 코드는 게임의 모든 글로벌 리더보드 위치 목록을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 이후 소셜 비동기 이벤트 콜백을 처리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if (async_load[? "id"] == achievement_stat_event) {
    if (async_load[? "event"] == "GetLeaderboardComplete") {
        global.numentries = async_load[? "numentries"];
        for(var i = 0; i < numentries; i++) {
            global.playername[i] = async_load[? "Player" + string(i)];
            global.playerid[i] = async_load[? "Playerid" + string(i)];
            global.playerrank[i] = async_load[? "Rank" + string(i)];
            global.playerscore[i] = async_load[? "Score" + string(i)];
        }
    }
}

위 코드는 소셜 비동기 이벤트에서 반환된 DS 맵을 확인하고, "id"가 확인된 상수와 일치하는 경우, 리더보드 데이터가 반환되었는지 확인한 후, 맵을 반복하여 다양한 값을 여러 글로벌 배열에 저장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번호 설명
1 특정 사용자에 대한 리더보드 정보를 가져오기
2 즐겨찾기 친구의 리더보드 점수만 표시하기
3 리더보드의 특정 순위부터 시작하기
4 리더보드 항목 수를 동적으로 조정하기
5 리더보드 데이터를 화면에 표시하기

이 문서에서는 Xbox Live 소셜 리더보드를 가져오는 방법과 그 활용 예제를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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