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및 리더보드

Xbox One의 통계(업적 및 리더보드)는 UWP를 사용할 때 기능이 활성화되며, 이를 처리하기 위한 특별한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리더보드에 대한 일부 표준 내장 함수도 사용됩니다. 2017년 Xbox Live 통계 시스템은 업적 및 리더보드를 만드는 절차를 간소화하여 GameMaker 내에서 다양한 시스템을 생성하고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2017년(타이틀 관리) 시스템과 이전 시스템의 주요 차이점은 게임에서 사용하는 모든 통계를 파트너 센터에 정의할 필요가 없으며, 업적 잠금을 통계 이벤트/규칙에 연결할 필요가 없다는 점입니다(업적은 직접 함수 호출로 잠금 해제됨).

참고: 이 시스템에는 매니페스트 파일이 필요하지 않지만, XDP/파트너 센터에서 일부 통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서 설정된 통계는 '특징 통계'로 간주되며, 이는 글로벌 리더보드와 게임 대시보드 페이지에 통계가 표시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Microsoft의 이 문서를 참조하세요.

사용자 설정

아래의 통계 함수를 호출하기 전에 사용자가 로그인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위에 나열된 사용자 함수 참조). 그런 다음 통계 시스템을 설정하고 사용자를 추가해야 합니다.

  • xboxlive_stats_setup (이벤트 기반(2013) 통계 전용)
  • xboxlive_stats_add_user

2017 (타이틀 관리) 통계 시스템 함수

다음 함수는 2017년(타이틀 관리) 통계 시스템과 함께 사용됩니다.

  • xboxlive_stats_remove_user
  • xboxlive_stats_flush_user
  • xboxlive_stats_set_stat_real
  • xboxlive_stats_set_stat_int
  • xboxlive_stats_set_stat_string
  • xboxlive_stats_delete_stat
  • xboxlive_stats_get_stat_names
  • xboxlive_stats_get_stat
  • xboxlive_stats_get_leaderboard
  • xboxlive_stats_get_social_leaderboard
  • xboxlive_achievement_show_achievements
  • xboxlive_achievement_load_friends
  • xboxlive_achievement_load_leaderboard
  • xboxlive_achievements_set_progress

2013 (이벤트 기반) 통계 시스템 함수

다음 함수는 2013년(이벤트 기반) 통계 시스템과 함께 사용됩니다.

  • xboxlive_get_stats_for_user
  • xboxlive_read_player_leaderboard
  • xboxlive_fire_event

활용 예제

1. 사용자 추가 및 통계 설정

xboxlive_stats_setup();
xboxlive_stats_add_user(user_id);

2. 통계 값 설정

xboxlive_stats_set_stat_int("score", 100);
xboxlive_stats_set_stat_real("time_played", 3600.5);
xboxlive_stats_set_stat_string("player_name", "PlayerOne");

3. 리더보드 가져오기

var leaderboard = xboxlive_stats_get_leaderboard("high_scores");

4. 업적 표시

xboxlive_achievement_show_achievements();

5. 친구의 업적 로드

xboxlive_achievement_load_friends();

6. 리더보드 업데이트

xboxlive_achievements_set_progress(achievement_id, progress);

이 문서에서는 Xbox One의 통계 및 리더보드 시스템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필요한 정보와 예제를 제공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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