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Live 성취도 진행 업데이트

이 문서는 Xbox Live의 성취도 진행 상황을 업데이트하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면 특정 사용자의 성취도 진행 상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함수 설명

xboxlive_achievements_set_progress 함수는 성취도의 진행 상황을 업데이트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다음과 같은 인자를 필요로 합니다:

  • user_id: 성취도를 설정할 사용자의 ID입니다. 이 ID는 xboxlive_get_user() 함수에서 반환됩니다.
  • achievement: 설정할 성취도입니다. 이는 XDP/Windows Dev Center에서 생성할 때 할당된 성취도 ID입니다.
  • progress: 설정할 진행 값으로, 0에서 100 사이의 값을 입력합니다. 현재 진행 값보다 낮은 값으로 업데이트하려고 하면 시스템에서 거부됩니다.

문법

xboxlive_achievements_set_progress(user_id, achievement, progress);

인자 설명

인자 이름 타입 설명
user_id 문자열 성취도를 설정할 사용자의 ID
achievement 문자열 설정할 성취도
progress 정수 설정할 진행 값 (0에서 100 사이)

활용 예제

다음은 이 함수를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확장된 예제입니다.

  1. 리더보드 가져오기: 먼저, 사용자의 글로벌 리더보드 위치를 가져옵니다.
xboxlive_stats_get_social_leaderboard(user_id, "GlobalTime", 20, 1, false, false);
  1. 진행 상황 계산: 글로벌 변수에 기반하여 진행 상황을 계산합니다.
var _progress = (global.Level / global.LevelMax) * 100;
  1. 성취도 진행 업데이트: 계산된 진행 상황을 사용하여 성취도를 업데이트합니다.
xboxlive_achievements_set_progress(user_id, "Game_Completed", _progress);

이 예제는 사용자가 게임을 완료했을 때 성취도 진행 상황을 업데이트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추가 활용 예제

  • 게임 내 특정 이벤트 발생 시 성취도 업데이트:
if (player.hasDefeatedBoss) {
    xboxlive_achievements_set_progress(user_id, "Boss_Defeated", 100);
}
  • 레벨 업 시 성취도 업데이트:
if (global.Level >= global.LevelMax) {
    xboxlive_achievements_set_progress(user_id, "Level_Up", 100);
}
  • 특정 아이템 수집 시 성취도 업데이트:
if (player.itemsCollected >= requiredItems) {
    var progress = (player.itemsCollected / requiredItems) * 100;
    xboxlive_achievements_set_progress(user_id, "Items_Collected", progress);
}

이러한 예제들은 다양한 상황에서 성취도를 업데이트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