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Live 저장 데이터 사용자 설정 함수
이 문서는 Xbox Live에서 저장 데이터와 관련된 사용자 ID를 설정하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게임의 저장 영역에서 파일 작업을 수행할 때, 특정 사용자 ID와 연결되도록 합니다. 즉, 모든 파일 쓰기 및 번들 영역에 없는 파일에서 읽기가 해당 사용자 ID에 따라 이루어집니다. 이 함수를 여러 번 호출하여 저장 데이터를 적절한 사용자에게 리디렉션할 수 있으며, pointer_null
상수를 사용하여 일반 기계 저장 영역에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함수 구문
xboxlive_set_savedata_user(user_id);
인수 설명
인수 이름 | 타입 | 설명 |
---|---|---|
user_id | Xbox 사용자 ID 또는 pointer_null | 저장을 위해 설정할 사용자 ID (포인터) 또는 pointer_null |
반환 값
- N/A
예제 코드
다음 코드는 현재 저장 대상 사용자 ID가 지정된 사용자 ID와 다른지 확인하고, 다르다면 해당 사용자 ID로 저장 대상을 설정합니다.
if (xboxlive_get_savedata_user() != user_id[0]) {
xboxlive_set_savedata_user(user_id[0]);
}
활용 예제
- 사용자 데이터 저장: 특정 사용자의 게임 데이터를 저장할 때 이 함수를 사용하여 해당 사용자 ID를 설정합니다.
// 사용자 ID를 설정하여 게임 데이터를 저장
xboxlive_set_savedata_user(user_id[1]);
// 데이터 저장 코드
- 다중 사용자 지원: 여러 사용자가 게임을 플레이할 때 각 사용자에 대해 저장 데이터를 관리합니다.
// 사용자 ID를 설정하여 다중 사용자 데이터 관리
for (var i = 0; i < num_users; i++) {
xboxlive_set_savedata_user(user_id[i]);
// 각 사용자에 대한 데이터 저장 코드
}
- 기본 저장소 사용: 특정 사용자 ID가 필요하지 않을 때 기본 저장소에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 기본 저장소에 데이터 저장
xboxlive_set_savedata_user(pointer_null);
// 데이터 저장 코드
- 저장 데이터 확인: 저장 데이터가 올바른 사용자에게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현재 저장 데이터 사용자 확인
if (xboxlive_get_savedata_user() != user_id[2]) {
xboxlive_set_savedata_user(user_id[2]);
}
이러한 예제들은 Xbox Live의 저장 데이터 사용자 설정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상황에서 데이터를 관리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