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저장하기
이 문서는 Xbox One의 UWP(유니버설 윈도우 플랫폼) 내에서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Xbox Live 기능을 활용하여 데이터를 저장하는 함수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데이터 저장 함수
다음 함수들은 Xbox Live 저장 데이터와 관련이 있습니다:
함수 이름 | 설명 |
---|---|
xboxlive_set_savedata_user |
특정 사용자와 관련된 저장 데이터를 설정합니다. |
xboxlive_get_savedata_user |
특정 사용자의 저장 데이터를 가져옵니다. |
xboxlive_get_file_error |
저장 파일과 관련된 오류를 확인합니다. |
사용자와 관련된 데이터 저장
플레이어의 진행 상황과 관련된 저장 데이터는 항상 특정 사용자와 연결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일반 데이터를 "기계 저장소" 영역에 저장할 수 있으며, 이때 사용자 인수로 -1을 제공하면 됩니다. 이 영역은 타이틀에 특정하지만 특정 사용자와는 연결되지 않습니다.
참고: 저장 파일의 크기는 16MB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활용 예제
다음은 Xbox Live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저장하고 불러오는 몇 가지 예제입니다.
예제 1: 사용자 데이터 저장
// 사용자 데이터를 저장하는 함수 호출
xboxlive_set_savedata_user(user_id, save_data);
예제 2: 사용자 데이터 가져오기
// 사용자 데이터를 가져오는 함수 호출
var user_data = xboxlive_get_savedata_user(user_id);
예제 3: 파일 오류 확인
// 저장 파일 오류를 확인하는 함수 호출
var error_code = xboxlive_get_file_error();
이러한 함수들을 사용하여 Xbox Live의 데이터 저장 및 불러오기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