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Live 매치메이킹 세션 종료
이 문서는 Xbox Live의 매치메이킹 세션을 종료하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특정 사용자의 매치메이킹 세션을 종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함수 구문
xboxlive_matchmaking_stop(user_id);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 유형 | 설명 |
---|---|---|
user_id | 사용자 ID 포인터 | 종료할 매치메이킹 세션의 사용자 ID |
반환값
이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
사용 예제
아래의 코드는 사용자가 로그인되어 있지 않은 경우 매치메이킹 세션을 종료하는 예제입니다.
if !xboxlive_user_is_signed_in(user_id[0]) {
xboxlive_matchmaking_stop(user_id[0]);
}
위 코드는 주어진 사용자의 매치메이킹 세션을 종료합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 매치메이킹 세션 종료 조건 추가
- 사용자가 특정 조건을 만족하지 않을 때 매치메이킹 세션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gml if player_score < 100 { xboxlive_matchmaking_stop(user_id[0]); }
- 여러 사용자에 대한 매치메이킹 세션 종료
- 배열에 저장된 여러 사용자에 대해 매치메이킹 세션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gml for (var i = 0; i < array_length(user_id); i++) { xboxlive_matchmaking_stop(user_id[i]); }
- 세션 종료 후 메시지 출력
- 매치메이킹 세션을 종료한 후 사용자에게 메시지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gml xboxlive_matchmaking_stop(user_id[0]); show_message("매치메이킹 세션이 종료되었습니다.");
- 로그인 상태 확인 후 종료
- 사용자가 로그인 상태일 때만 매치메이킹 세션을 종료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gml if xboxlive_user_is_signed_in(user_id[0]) { xboxlive_matchmaking_stop(user_id[0]); }
- 세션 종료 후 다른 작업 수행
- 매치메이킹 세션 종료 후 다른 기능을 호출할 수 있습니다.
gml xboxlive_matchmaking_stop(user_id[0]); restart_game();
이와 같은 다양한 활용 예제를 통해 Xbox Live 매치메이킹 세션 종료 기능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