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Live 매치메이킹 시작하기
이 문서는 Xbox Live에서 멀티플레이어 세션을 시작하기 위해 필요한 xboxlive_matchmaking_start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를 호출하기 전에 사용자의 멀티플레이어 세션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함수 설명
xboxlive_matchmaking_start
함수는 사용자 ID 포인터를 인자로 받습니다. 이 사용자 ID는 특정 게임 패드에 대해 xboxlive_user_for_pad()
함수를 호출하여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 함수는 멀티플레이어 API를 초기화합니다.
문법
xboxlive_matchmaking_start(user_id);
인자 설명
인자 이름 | 타입 | 설명 |
---|---|---|
user_id | 포인터 | 사용할 사용자 ID 포인터 |
반환값
이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
예제
다음 코드는 주어진 패드 인덱스에 대한 사용자 ID를 가져온 후 멀티플레이어 기능을 초기화하는 예제입니다.
global.UserID = xboxlive_user_for_pad(global.PadIndex);
xboxlive_matchmaking_start(global.UserID);
위의 코드는 global.PadIndex
에 해당하는 패드의 사용자 ID를 가져오고, 그 후 멀티플레이어 기능을 초기화합니다.
활용 예제
- 멀티플레이어 게임 시작하기
gml // 사용자 ID 가져오기 global.UserID = xboxlive_user_for_pad(global.PadIndex); // 매치메이킹 시작 xboxlive_matchmaking_start(global.UserID);
- 여러 패드에서 사용자 ID 가져오기
gml for (var i = 0; i < global.MaxPads; i++) { var userID = xboxlive_user_for_pad(i); xboxlive_matchmaking_start(userID); }
- 매치메이킹 상태 확인하기
gml if (xboxlive_matchmaking_is_active()) { // 매치메이킹이 활성화된 경우 show_message("매치메이킹이 활성화되었습니다."); }
- 매치메이킹 중단하기
gml // 매치메이킹 중단 xboxlive_matchmaking_stop();
이러한 예제들은 Xbox Live의 멀티플레이어 기능을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