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Live 매치메이킹: 세션 설정하기

이 문서에서는 Xbox Live의 매치메이킹 기능 중 하나인 xboxlive_matchmaking_set_joinable_session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사용자가 다른 사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세션을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함수 설명

xboxlive_matchmaking_set_joinable_session 함수는 이전에 생성된 세션을 다른 사용자가 시스템 UI를 통해 참여할 수 있도록 설정합니다. 사용자는 한 번에 하나의 참여 가능한 세션만 가질 수 있으며, 사용자가 세션을 떠나거나 세션이 종료되면 이 설정은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그러나 세션 인수로 -1을 전달하여 수동으로 해제할 수도 있습니다.

문법

xboxlive_matchmaking_set_joinable_session(local_user, session_that_is_joinable);

인수 설명

인수 유형 설명
local_user 사용자 ID 포인터 현재 로컬 사용자 ID를 나타냅니다.
session_that_is_joinable 세션 ID 참여 가능하게 만들 세션 ID 또는 -1입니다.

반환값

이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

예제 코드

아래 코드는 유효한 세션 ID 값이 있는지 확인하고, 감지되면 세션을 참여 가능하게 설정합니다.

if (global.session_ID != -1) {
    xboxlive_matchmaking_set_joinable_session(xboxlive_user_for_pad(0), global.session_ID);
}

활용 예제

  1. 세션 생성 후 참여 가능 설정하기 gml // 세션 생성 코드 global.session_ID = create_session(); // 세션을 참여 가능하게 설정 xboxlive_matchmaking_set_joinable_session(xboxlive_user_for_pad(0), global.session_ID);
  2. 세션 종료 시 참여 불가 설정하기 gml // 세션 종료 코드 end_session(global.session_ID); // 세션을 참여 불가로 설정 xboxlive_matchmaking_set_joinable_session(xboxlive_user_for_pad(0), -1);
  3. 다른 사용자와의 매치메이킹을 위한 세션 설정 gml // 다른 사용자와의 매치메이킹을 위한 세션 설정 if (is_user_ready()) { xboxlive_matchmaking_set_joinable_session(xboxlive_user_for_pad(1), global.session_ID); }
  4. 세션 상태 확인 후 참여 가능 설정 gml // 세션 상태 확인 후 참여 가능 설정 if (check_session_status(global.session_ID)) { xboxlive_matchmaking_set_joinable_session(xboxlive_user_for_pad(0), global.session_ID); }

이와 같이 xboxlive_matchmaking_set_joinable_session 함수를 활용하여 세션을 설정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