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WP 라이센스 시험 사용자 함수
이 문서는 UWP(유니버설 윈도우 플랫폼)에서 시험 라이센스를 사용하는 사용자 ID를 반환하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현재 시험 라이센스를 사용 중인 사용자 ID 포인터를 반환하며, 사용자가 현재 활성 상태가 아니거나 게임이 시험 모드가 아닐 경우 pointer_null
을 반환합니다.
함수 문법
uwp_license_trial_user();
반환 값
- Xbox 사용자 ID: 현재 시험 라이센스를 사용 중인 사용자 ID.
- pointer_null: 사용자가 활성 상태가 아니거나 게임이 시험 모드가 아닐 경우.
예제 코드
아래 코드는 게임패드의 버튼이 눌렸는지 확인하고, 앱이 시험 라이센스 모드로 실행 중인지 확인한 후, 사용자 ID를 가져와 도움말 파일을 여는 예제입니다.
if (gamepad_button_check_pressed(0, gp_start)) {
if (uwp_license_trial_version()) {
var _uid = uwp_license_trial_user();
uwp_show_help(_uid);
}
}
활용 예제
예제 번호 | 설명 |
---|---|
1 | 사용자가 시험 라이센스를 사용할 때만 특정 기능을 활성화하는 코드 |
2 | 시험 라이센스가 만료되었는지 확인하고, 사용자에게 알림을 표시하는 코드 |
3 | 시험 라이센스 사용자의 통계를 수집하여 분석하는 코드 |
4 | 시험 라이센스 사용자에게 특별한 보상을 제공하는 코드 |
예제 1: 특정 기능 활성화
if (uwp_license_trial_version()) {
// 특정 기능 활성화
enable_special_feature();
}
예제 2: 라이센스 만료 알림
if (!uwp_license_trial_version() && uwp_license_trial_time_remaining() <= 0) {
show_message("시험 라이센스가 만료되었습니다.");
}
예제 3: 통계 수집
if (uwp_license_trial_user() != pointer_null) {
collect_user_statistics(uwp_license_trial_user());
}
예제 4: 보상 제공
if (uwp_license_trial_user() != pointer_null) {
give_special_reward(uwp_license_trial_us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