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WP 라이센스 시험 남은 시간 확인하기
이 문서는 UWP(유니버설 윈도우 플랫폼)에서 시험 라이센스의 남은 시간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기능은 시간 기반 시험 라이센스의 남은 시간을 초 단위로 반환합니다. 만약 시험이 시간 기반이 아니거나 게임이 시험 모드에서 실행되고 있지 않다면 반환되는 값은 의미가 없습니다.
함수 설명
함수 이름
uwp_license_trial_time_remaining
반환 값
- Real: 남은 시간(초 단위)
사용 예제
다음은 게임이 시험 라이센스 모드에서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남은 시간을 문자열 형식으로 생성하는 코드입니다.
if (uwp_license_trial_version()) {
var secs = uwp_license_trial_time_remaining() mod 60;
var mins = uwp_license_trial_time_remaining() div 60;
var hours = mins div 60;
if secs < 10 secs = "0" + string(secs) else secs = string(secs);
if mins > 60 mins -= (hours * 60);
if mins < 10 mins = "0" + string(mins) else mins = string(mins);
if hours > 9 hours = "9" else hours = string(hours);
time_string = hours + ":" + mins + ":" + secs;
}
위 코드는 게임이 시험 라이센스 모드에서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한 후, 라이센스가 만료될 때까지의 시간을 시:분:초 형식으로 문자열로 생성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번호 | 설명 |
---|---|
1 | 게임 시작 시 남은 시험 시간을 표시하기 |
2 | 남은 시간이 1시간 이하일 때 경고 메시지 표시하기 |
3 | 남은 시간을 카운트다운 타이머로 표시하기 |
4 | 남은 시간이 0이 되었을 때 게임 종료하기 |
5 | 남은 시간을 UI에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기 |
예제 코드 스니펫
- 게임 시작 시 남은 시험 시간을 표시하기
if (uwp_license_trial_version()) {
var remaining_time = uwp_license_trial_time_remaining();
show_message("남은 시험 시간: " + string(remaining_time) + "초");
}
- 남은 시간이 1시간 이하일 때 경고 메시지 표시하기
if (uwp_license_trial_version()) {
var remaining_time = uwp_license_trial_time_remaining();
if (remaining_time < 3600) {
show_message("경고: 남은 시간이 1시간 이하입니다!");
}
}
- 남은 시간을 카운트다운 타이머로 표시하기
if (uwp_license_trial_version()) {
var remaining_time = uwp_license_trial_time_remaining();
var mins = remaining_time div 60;
var secs = remaining_time mod 60;
draw_text(10, 10, "남은 시간: " + string(mins) + "분 " + string(secs) + "초");
}
- 남은 시간이 0이 되었을 때 게임 종료하기
if (uwp_license_trial_version()) {
var remaining_time = uwp_license_trial_time_remaining();
if (remaining_time <= 0) {
show_message("시험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게임을 종료합니다.");
game_end();
}
}
- 남은 시간을 UI에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기
if (uwp_license_trial_version()) {
var remaining_time = uwp_license_trial_time_remaining();
var mins = remaining_time div 60;
var secs = remaining_time mod 60;
ui_update_time_display(mins, sec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