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WP 게임 리소스 제약 모드 확인 함수
uwp_is_constrained
함수는 게임이 리소스 제약 모드에서 실행 중인지 여부를 확인하는 함수입니다. 이 함수는 게임이 정상적으로 실행되고 있을 때는 false
를 반환하고, 리소스 제약 모드일 경우 true
를 반환합니다. 리소스 제약 모드는 게임이 포커스를 잃었을 때 활성화되며, 이 모드에서는 GPU 자원이 줄어듭니다.
이 함수의 응답에 따라 게임을 일시 정지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사용자가 더 이상 제어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 모드에서 느려짐이 관찰될 경우, 특히 부하가 큰 효과를 비활성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uwp_is_suspending()
함수와는 달리, 이 함수는 게임이 제약 모드에 있는 동안 계속해서 true
를 반환합니다.
문법
uwp_is_constrained();
반환 값
- Boolean: 게임이 리소스 제약 모드에 있으면
true
, 아니면false
를 반환합니다.
예제
다음 코드는 앱이 제약 모드인지 확인하고, 제약 모드일 경우 일시 정지 메뉴 객체를 생성합니다.
if (xboxlive_is_constrained()) {
if (!instance_exists(obj_PauseMenu)) {
instance_create(0, 0, obj_PauseMenu);
}
}
활용 예제
예제 번호 | 설명 |
---|---|
1 | 게임이 리소스 제약 모드일 때 배경 음악을 일시 정지합니다. |
2 | 제약 모드에서 UI 요소를 비활성화하여 성능을 최적화합니다. |
3 | 게임이 제약 모드일 때 특정 애니메이션을 중지합니다. |
4 | 리소스 제약 모드에 진입할 때 사용자에게 알림을 표시합니다. |
코드 스니펫 예제 1
if (xboxlive_is_constrained()) {
audio_pause(background_music);
}
코드 스니펫 예제 2
if (xboxlive_is_constrained()) {
instance_deactivate_all(true);
}
코드 스니펫 예제 3
if (xboxlive_is_constrained()) {
instance_destroy(obj_Animation);
}
코드 스니펫 예제 4
if (xboxlive_is_constrained()) {
show_message("게임이 리소스 제약 모드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