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소스 단위 설명

이 문서는 시간 소스의 단위에 대한 설명을 제공합니다. 시간 소스는 게임에서 시간 관련 작업을 처리하는 데 사용됩니다. 아래는 시간 소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단위와 그 설명입니다.

상수 이름 설명
time_source_units_seconds 초 단위를 사용하여 시간 소스의 주기를 설정합니다. (프레임 독립적) 0
time_source_units_frames 프레임 단위를 사용하여 시간 소스의 주기를 설정합니다. (프레임 의존적) 1

이 상수들은 time_source_create()time_source_reconfigure() 함수에서 시간 소스의 주기를 설정하는 데 사용되며, time_source_get_units() 함수에 의해 반환됩니다.

  • 초 단위 사용: time_source_units_seconds를 사용하면 시간 소스가 게임의 프레임 속도와 독립적으로 작동합니다.
  • 프레임 단위 사용: time_source_units_frames를 사용하면 시간 소스가 게임의 프레임 속도에 의존하게 됩니다.

또한 BPM(분당 비트)을 단위로 사용할 수 있으며, time_bpm_to_seconds() 함수를 호출하여 BPM 값을 초 단위의 주기로 변환한 후 time_source_units_seconds를 단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초 단위로 시간 소스 생성

var my_time_source = time_source_create(time_source_units_seconds);

예제 2: 프레임 단위로 시간 소스 생성

var my_frame_time_source = time_source_create(time_source_units_frames);

예제 3: BPM을 초 단위로 변환하여 시간 소스 생성

var bpm = 120;
var seconds = time_bpm_to_seconds(bpm);
var my_bpm_time_source = time_source_create(time_source_units_seconds);

예제 4: 시간 소스 재구성

time_source_reconfigure(my_time_source, time_source_units_frames);

예제 5: 현재 시간 소스 단위 가져오기

var current_units = time_source_get_units(my_time_sour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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