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소스 단위 설명
이 문서는 시간 소스의 단위에 대한 설명을 제공합니다. 시간 소스는 게임에서 시간 관련 작업을 처리하는 데 사용됩니다. 아래는 시간 소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단위와 그 설명입니다.
상수 이름 | 설명 | 값 |
---|---|---|
time_source_units_seconds | 초 단위를 사용하여 시간 소스의 주기를 설정합니다. (프레임 독립적) | 0 |
time_source_units_frames | 프레임 단위를 사용하여 시간 소스의 주기를 설정합니다. (프레임 의존적) | 1 |
이 상수들은 time_source_create()
및 time_source_reconfigure()
함수에서 시간 소스의 주기를 설정하는 데 사용되며, time_source_get_units()
함수에 의해 반환됩니다.
- 초 단위 사용:
time_source_units_seconds
를 사용하면 시간 소스가 게임의 프레임 속도와 독립적으로 작동합니다. - 프레임 단위 사용:
time_source_units_frames
를 사용하면 시간 소스가 게임의 프레임 속도에 의존하게 됩니다.
또한 BPM(분당 비트)을 단위로 사용할 수 있으며, time_bpm_to_seconds()
함수를 호출하여 BPM 값을 초 단위의 주기로 변환한 후 time_source_units_seconds
를 단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초 단위로 시간 소스 생성
var my_time_source = time_source_create(time_source_units_seconds);
예제 2: 프레임 단위로 시간 소스 생성
var my_frame_time_source = time_source_create(time_source_units_frames);
예제 3: BPM을 초 단위로 변환하여 시간 소스 생성
var bpm = 120;
var seconds = time_bpm_to_seconds(bpm);
var my_bpm_time_source = time_source_create(time_source_units_seconds);
예제 4: 시간 소스 재구성
time_source_reconfigure(my_time_source, time_source_units_frames);
예제 5: 현재 시간 소스 단위 가져오기
var current_units = time_source_get_units(my_time_sour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