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소스 재개 함수 설명
이 문서에서는 주어진 시간 소스를 재개하는 함수인 time_source_resume
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이전에 time_source_pause()
를 사용하여 일시 중지된 시간 소스를 다시 시작할 수 있게 해줍니다.
함수 문법
time_source_resume(id);
인수 설명
인수 | 타입 | 설명 |
---|---|---|
id | Time Source ID | 재개할 시간 소스의 ID |
반환값
- N/A (반환값 없음)
예제 코드
아래 코드는 스페이스 키가 눌렸을 때 시간 소스의 상태를 확인하고, 상태에 따라 일시 중지하거나 재개하는 예제입니다.
if (keyboard_check_pressed(vk_space)) {
var _state = time_source_get_state(time_source);
if (_state == time_source_state_active) {
time_source_pause(time_source);
} else if (_state == time_source_state_paused) {
time_source_resume(time_source);
}
}
이 코드는 스페이스 키가 눌리면 특정 시간 소스의 상태를 확인합니다. 상태가 활성화되어 있으면 시간 소스를 일시 중지하고, 일시 중지 상태라면 다시 재개합니다.
활용 예제
- 게임 내 타이머 관리
- 게임에서 특정 이벤트가 발생할 때 타이머를 일시 중지하고, 이벤트가 끝난 후 재개할 수 있습니다.
gml if (event_occurred) { time_source_pause(game_timer); } else { time_source_resume(game_timer); }
- UI 애니메이션 제어
- 사용자가 UI 요소와 상호작용할 때 애니메이션을 일시 중지하고, 상호작용이 끝난 후 애니메이션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gml if (user_interaction) { time_source_pause(ui_animation); } else { time_source_resume(ui_animation); }
- 게임 상태에 따른 시간 조절
- 게임이 일시 정지 상태일 때 모든 시간 소스를 일시 중지하고, 게임이 다시 시작될 때 모든 시간 소스를 재개할 수 있습니다.
gml if (game_is_paused) { time_source_pause(all_time_sources); } else { time_source_resume(all_time_sources); }
- 레벨 전환 시 시간 조절
- 레벨이 전환될 때 현재 진행 중인 시간 소스를 일시 중지하고, 새로운 레벨이 시작될 때 재개할 수 있습니다.
gml if (level_transition) { time_source_pause(current_level_time_source); } else { time_source_resume(current_level_time_source); }
이와 같이 time_source_resume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상황에서 시간 소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