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me Source 리셋 함수 설명
time_source_reset
함수는 주어진 Time Source를 리셋하여 타이머와 반복 정보를 초기화합니다. 이 함수를 호출한 후에는 Time Source를 다시 시작해야 카운트다운이 진행됩니다.
문법
time_source_reset(id);
인자 설명
인자 | 타입 | 설명 |
---|---|---|
id | Time Source ID | 리셋할 Time Source |
반환값
- N/A
예제
// Room Start event
time_source_reset(global.spawn_time_source);
time_source_start(global.spawn_time_source);
위 코드는 새로운 룸이 시작될 때마다 주어진 Time Source를 리셋하고, 다시 Time Source를 시작합니다.
활용 예제
- 게임 시작 시 타이머 리셋
gml // 게임 시작 시 타이머 리셋 time_source_reset(global.game_timer); time_source_start(global.game_timer);
- 레벨 클리어 시 타이머 리셋
gml // 레벨 클리어 시 타이머 리셋 time_source_reset(global.level_timer); time_source_start(global.level_timer);
- 특정 이벤트 발생 시 타이머 리셋
gml // 특정 이벤트 발생 시 타이머 리셋 if (event_occurred) { time_source_reset(global.event_timer); time_source_start(global.event_timer); }
- 게임 오버 시 타이머 리셋
gml // 게임 오버 시 타이머 리셋 time_source_reset(global.game_over_timer); time_source_start(global.game_over_timer);
- 주기적인 이벤트에 대한 타이머 리셋
gml // 주기적인 이벤트에 대한 타이머 리셋 if (time_to_reset) { time_source_reset(global.periodic_timer); time_source_start(global.periodic_timer); }
이와 같이 time_source_reset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상황에서 타이머를 리셋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