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소스 재개 함수 설명

이 문서에서는 주어진 시간 소스를 재개하는 함수인 time_source_resume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이전에 time_source_pause()를 사용하여 일시 중지된 시간 소스를 다시 시작할 수 있게 해줍니다.

함수 문법

time_source_resume(id);

인수 설명

인수 타입 설명
id Time Source ID 재개할 시간 소스의 ID

반환값

  • N/A (반환값 없음)

예제 코드

아래 코드는 스페이스 키가 눌렸을 때 시간 소스의 상태를 확인하고, 상태에 따라 일시 중지하거나 재개하는 예제입니다.

if (keyboard_check_pressed(vk_space)) {
    var _state = time_source_get_state(time_source);
    if (_state == time_source_state_active) {
        time_source_pause(time_source);
    } else if (_state == time_source_state_paused) {
        time_source_resume(time_source);
    }
}

이 코드는 스페이스 키가 눌리면 특정 시간 소스의 상태를 확인합니다. 상태가 활성화되어 있으면 시간 소스를 일시 중지하고, 일시 중지 상태라면 다시 재개합니다.

활용 예제

  1. 게임 내 타이머 관리
  2. 게임에서 특정 이벤트가 발생할 때 타이머를 일시 중지하고, 이벤트가 끝난 후 재개할 수 있습니다.

gml if (event_occurred) { time_source_pause(game_timer); } else { time_source_resume(game_timer); }

  1. UI 애니메이션 제어
  2. 사용자가 UI 요소와 상호작용할 때 애니메이션을 일시 중지하고, 상호작용이 끝난 후 애니메이션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gml if (user_interaction) { time_source_pause(ui_animation); } else { time_source_resume(ui_animation); }

  1. 게임 상태에 따른 시간 조절
  2. 게임이 일시 정지 상태일 때 모든 시간 소스를 일시 중지하고, 게임이 다시 시작될 때 모든 시간 소스를 재개할 수 있습니다.

gml if (game_is_paused) { time_source_pause(all_time_sources); } else { time_source_resume(all_time_sources); }

  1. 레벨 전환 시 시간 조절
  2. 레벨이 전환될 때 현재 진행 중인 시간 소스를 일시 중지하고, 새로운 레벨이 시작될 때 재개할 수 있습니다.

gml if (level_transition) { time_source_pause(current_level_time_source); } else { time_source_resume(current_level_time_source); }

이와 같이 time_source_resume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상황에서 시간 소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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