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백 게임 실행 상태 확인
rollback_game_running
은 현재 롤백 게임이 실행 중인지 여부를 나타내는 전역 변수입니다. 이 변수가 true
일 경우, 롤백 게임이 시작되어 실행 중임을 의미합니다. 반대로, 이 변수가 false
일 경우에는 롤백 게임이 실행되고 있지 않음을 나타냅니다.
문법
rollback_game_running
반환 값
- Boolean:
true
또는false
예제
if (!rollback_game_running) return;
x += move_x;
y += move_y;
위 코드는 플레이어 객체의 Step 이벤트에서 실행됩니다. 롤백 게임이 실행되고 있지 않으면 이벤트에서 빠져나가므로, 롤백 게임이 시작될 때까지 플레이어를 제어할 수 없습니다.
활용 예제
1. 플레이어 제어 제한
플레이어가 롤백 게임이 실행 중일 때만 이동할 수 있도록 제한하는 코드입니다.
if (rollback_game_running) {
x += move_x;
y += move_y;
}
2. UI 업데이트
롤백 게임이 실행 중일 때 UI를 업데이트하는 예제입니다.
if (rollback_game_running) {
update_ui();
}
3. 게임 상태 저장
롤백 게임이 시작되기 전에 현재 게임 상태를 저장하는 코드입니다.
if (!rollback_game_running) {
save_game_state();
}
4. 적 AI 동작
롤백 게임이 실행 중일 때만 적의 AI가 동작하도록 하는 예제입니다.
if (rollback_game_running) {
enemy_ai();
}
롤백 변수 관련
롤백 게임과 관련된 다른 변수들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변수 이름 | 설명 |
---|---|
rollback_game_running | 현재 롤백 게임이 실행 중인지 여부를 나타냄 |
rollback_time | 롤백이 발생한 시간 |
rollback_state | 롤백 이전의 게임 상태 |
이 표는 롤백 게임과 관련된 변수를 정리한 것입니다. 각 변수는 게임의 롤백 기능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