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llback_current_frame 설명서

개요

rollback_current_frame은 멀티플레이어 게임이 시작된 이후 경과한 프레임 수를 저장하는 전역 변수입니다. 이 변수는 current_time 및 기타 유사한 변수 대신 사용해야 하며, 시간 변수를 다룰 때 유용합니다.

문법

rollback_current_frame

반환값

  • Real: 현재까지 경과한 프레임 수를 실수 형태로 반환합니다.

활용 예제

아래는 rollback_current_frame을 활용한 몇 가지 예제입니다.

예제 1: 각도 계산

image_angle = dsin(rollback_current_frame) * 90;

이 코드는 rollback_current_frame을 사용하여 1과 -1 사이의 진동 값을 계산하고, 이를 90으로 곱하여 인스턴스의 각도에 적용합니다.

예제 2: 애니메이션 속도 조절

animation_speed = 1 + dsin(rollback_current_frame) * 0.5;

이 코드는 애니메이션 속도를 조절하여, rollback_current_frame에 따라 애니메이션의 속도가 변하도록 합니다.

예제 3: 배경색 변화

background_color = make_color_rgb(255 * dsin(rollback_current_frame), 0, 0);

이 코드는 배경색을 빨간색으로 변화시키며, rollback_current_frame에 따라 색상이 진동하도록 설정합니다.

관련 변수

변수명 설명
rollback_game_running 게임이 실행 중인지 여부를 나타내는 변수
current_time 현재 시간을 나타내는 변수
dsin 주어진 각도의 사인 값을 반환하는 함수

참고 사항

  • rollback_current_frame은 멀티플레이어 게임에서 시간 관련 계산을 보다 정확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이 변수를 사용하여 다양한 게임 요소의 동작을 시간에 따라 조절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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