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백 확인 프레임
이 문서는 rollback_confirmed_frame
이라는 전역 변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변수는 모든 플레이어의 입력이 동기화되고 확인된 마지막 프레임 번호를 저장합니다. 이 값을 rollback_current_frame
과 비교하여 현재 프레임이 모든 플레이어의 입력을 확인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rollback_sync_on_frame()
함수를 사용하여 현재 프레임이 동기화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법
- 변수명:
rollback_confirmed_frame
- 반환값: 실수형 (Real)
예제
var _is_frame_confirmed = (rollback_current_frame == rollback_confirmed_frame);
if (_is_frame_confirmed) {
evaluate_game_over();
}
위 코드는 현재 프레임이 모든 플레이어의 입력을 확인했는지 확인합니다. 현재 프레임 값이 확인된 프레임 값과 같으면, 게임 종료 조건이 만족되었는지 확인하는 함수를 실행하여 게임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는 예측 기반 상태가 게임을 종료하는 것을 방지하고, 게임 종료 조건을 확인하기 전에 완전히 동기화된 프레임을 기다리도록 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번호 | 설명 |
---|---|
1 | 게임의 특정 이벤트가 발생했는지 확인하기 위해 rollback_confirmed_frame 을 사용하여 입력을 동기화합니다. |
2 | 멀티플레이어 게임에서 모든 플레이어의 입력이 동기화된 후에만 점수를 업데이트합니다. |
3 | 게임 종료 조건을 체크하기 전에 모든 플레이어의 입력이 동기화되었는지 확인합니다. |
4 | 특정 프레임에서 발생하는 애니메이션이나 효과를 동기화하여 모든 플레이어가 동일한 경험을 하도록 합니다. |
// 예제 1: 이벤트 발생 확인
if (rollback_current_frame == rollback_confirmed_frame) {
trigger_event();
}
// 예제 2: 점수 업데이트
if (rollback_current_frame == rollback_confirmed_frame) {
update_scores();
}
// 예제 3: 게임 종료 조건 체크
if (rollback_current_frame == rollback_confirmed_frame) {
check_game_over_conditions();
}
// 예제 4: 애니메이션 동기화
if (rollback_current_frame == rollback_confirmed_frame) {
play_animatio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