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 타입 변수 설명

player_type 변수는 플레이어 인스턴스가 GX.games에 로그인한 사용자인지, 아니면 게스트인지 알려줍니다. 이 변수는 다음과 같은 문자열 중 하나를 반환할 수 있습니다.

문자열 설명
"Guest" 플레이어가 GX.games에 로그인하지 않음
"User" 플레이어가 GX.games에 로그인함

게스트 사용자는 플레이어의 아바타와 이름이 임시로 표시됩니다. 이 변수는 rollback_define_player()로 생성된 플레이어 인스턴스에만 존재하며, 각 플레이어마다 다릅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플레이어 타입 확인

if (player_type == "User") {
    // 로그인한 사용자에 대한 처리
    show_user_dashboard();
} else {
    // 게스트 사용자에 대한 처리
    show_guest_dashboard();
}

예제 2: 아바타 설정

if (player_type == "User") {
    avatar = load_user_avatar(player_user_id);
} else {
    avatar = load_guest_avatar();
}

예제 3: 사용자 맞춤형 메시지

if (player_type == "User") {
    show_message("환영합니다, 사용자님!");
} else {
    show_message("환영합니다, 게스트님!");
}

예제 4: 게임 진행 상태 저장

if (player_type == "User") {
    save_game_progress(player_user_id);
} else {
    save_guest_progress();
}

이와 같이 player_type 변수를 활용하여 사용자 경험을 맞춤화하고, 다양한 상황에 맞는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