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 환경 설정 변수 (player_prefs)

player_prefs 변수는 현재 플레이어에 대해 설정된 환경 설정을 저장합니다. 이 변수는 rollback_define_player() 함수를 사용하여 생성된 플레이어 인스턴스에 할당됩니다.

문법

player_prefs;

반환값

  • 어떤 값이든 반환합니다.

예제

image_index = player_prefs.character;

위의 코드는 환경 설정에서 값을 읽어와 플레이어 인스턴스의 변수를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1. 플레이어 캐릭터 설정 저장

player_prefs.character = "Knight";

이 코드는 플레이어의 캐릭터를 "Knight"로 설정합니다.

2. 플레이어 점수 저장

player_prefs.score = 1000;

이 코드는 플레이어의 점수를 1000으로 설정합니다.

3. 플레이어 레벨 저장

player_prefs.level = 5;

이 코드는 플레이어의 레벨을 5로 설정합니다.

4. 플레이어의 마지막 위치 저장

player_prefs.last_position = {x: player.x, y: player.y};

이 코드는 플레이어의 마지막 위치를 저장합니다.

5. 플레이어의 설정 불러오기

if (player_prefs.character == "Knight") {
    // Knight 관련 설정 적용
}

이 코드는 저장된 캐릭터가 "Knight"인지 확인하고 관련 설정을 적용합니다.

변수명 설명
player_prefs 현재 플레이어의 환경 설정 저장
character 플레이어의 캐릭터 설정
score 플레이어의 점수 설정
level 플레이어의 레벨 설정
last_position 플레이어의 마지막 위치 저장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