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 환경 설정 변수 (player_prefs)
player_prefs
변수는 현재 플레이어에 대해 설정된 환경 설정을 저장합니다. 이 변수는 rollback_define_player()
함수를 사용하여 생성된 플레이어 인스턴스에 할당됩니다.
문법
player_prefs;
반환값
- 어떤 값이든 반환합니다.
예제
image_index = player_prefs.character;
위의 코드는 환경 설정에서 값을 읽어와 플레이어 인스턴스의 변수를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1. 플레이어 캐릭터 설정 저장
player_prefs.character = "Knight";
이 코드는 플레이어의 캐릭터를 "Knight"로 설정합니다.
2. 플레이어 점수 저장
player_prefs.score = 1000;
이 코드는 플레이어의 점수를 1000으로 설정합니다.
3. 플레이어 레벨 저장
player_prefs.level = 5;
이 코드는 플레이어의 레벨을 5로 설정합니다.
4. 플레이어의 마지막 위치 저장
player_prefs.last_position = {x: player.x, y: player.y};
이 코드는 플레이어의 마지막 위치를 저장합니다.
5. 플레이어의 설정 불러오기
if (player_prefs.character == "Knight") {
// Knight 관련 설정 적용
}
이 코드는 저장된 캐릭터가 "Knight"인지 확인하고 관련 설정을 적용합니다.
변수명 | 설명 |
---|---|
player_prefs | 현재 플레이어의 환경 설정 저장 |
character | 플레이어의 캐릭터 설정 |
score | 플레이어의 점수 설정 |
level | 플레이어의 레벨 설정 |
last_position | 플레이어의 마지막 위치 저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