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 아바타 URL 설명서
이 문서는 플레이어 아바타의 URL을 저장하는 변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변수를 사용하면 플레이어의 아바타를 쉽게 로드할 수 있습니다.
변수 설명
- 변수 이름:
player_avatar_url
- 설명: 이 변수는 플레이어의 아바타 URL을 저장합니다. 이 URL을 사용하여
sprite_add()
함수를 통해 아바타를 로드할 수 있습니다. - 사용법: 이미 로드된 스프라이트를 사용하려면
player_avatar_sprite
변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특징: 이 변수는
rollback_define_player()
로 생성된 플레이어 인스턴스에서만 존재하며, 각 플레이어마다 다릅니다. - 게스트 플레이어: 게스트 플레이어는 기본 스프라이트를 표시합니다.
문법
player_avatar_url;
반환 값
- 형식: String
활용 예제
아래는 player_avatar_url
변수를 활용하는 몇 가지 예제입니다.
예제 1: 아바타 로드하기
var avatar_url = player_avatar_url;
var avatar_sprite = sprite_add(avatar_url, 1, false, false, 0, 0);
예제 2: 아바타 스프라이트 사용하기
if (player_avatar_sprite != noone) {
sprite_index = player_avatar_sprite;
}
예제 3: 게스트 플레이어 처리하기
if (player_id == guest_id) {
sprite_index = default_placeholder_sprite;
}
관련 변수
변수 이름 | 설명 |
---|---|
player_avatar_sprite | 이미 로드된 아바타 스프라이트를 저장합니다. |
player_id | 플레이어의 고유 ID를 저장합니다. |
guest_id | 게스트 플레이어의 ID를 저장합니다. |
이 문서에서는 player_avatar_url
변수의 사용법과 활용 예제를 설명했습니다. 추가적인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