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 아바타 스프라이트
설명
player_avatar_sprite
변수는 현재 플레이어 인스턴스의 스프라이트를 저장합니다. 이 변수는 rollback_define_player()
로 생성된 플레이어 인스턴스에만 존재하며, 각 플레이어마다 다릅니다. 게스트 플레이어는 기본 스프라이트를 표시합니다.
문법
player_avatar_sprite;
반환값
- 스프라이트 자산
예제
아래 코드는 플레이어 인스턴스의 아바타를 화면에 그리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 그리기 이벤트
draw_sprite_stretched(player_avatar_sprite, 0, x, y - 256, 64, 64);
위 코드는 현재 코드가 실행되는 플레이어 인스턴스의 아바타를 64x64 크기로, 인스턴스보다 256픽셀 위에 표시합니다.
활용 예제
- 기본 아바타 표시
gml draw_sprite(player_avatar_sprite, 0, x, y);
- 아바타 크기 조정
gml draw_sprite_stretched(player_avatar_sprite, 0, x, y, 128, 128);
- 아바타 위치 변경
gml draw_sprite(player_avatar_sprite, 0, x + 50, y + 50);
- 아바타 애니메이션
gml draw_sprite(player_avatar_sprite, image_index, x, y);
- 아바타 투명도 조정
gml draw_sprite_alpha(player_avatar_sprite, 0, x, y, 0.5);
관련 변수
변수 이름 | 설명 |
---|---|
player_avatar_url | 플레이어 아바타의 URL을 저장합니다. |
player_avatar_color | 플레이어 아바타의 색상을 설정합니다. |
player_avatar_scale | 플레이어 아바타의 크기를 조정합니다. |
player_avatar_animation | 플레이어 아바타의 애니메이션을 설정합니다. |
player_avatar_position | 플레이어 아바타의 위치를 설정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