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 이름 변수 설명

player_name 변수는 현재 플레이어 인스턴스의 이름을 저장하는 변수입니다. 이 변수는 rollback_define_player()로 생성된 플레이어 인스턴스에서만 존재하며, 각 플레이어마다 다릅니다. 게스트 플레이어는 자리 표시자 이름을 반환합니다.

문법

player_name;

반환 값

  • 타입: String

예제

다음은 플레이어 이름을 화면에 표시하는 코드 예제입니다.

// Draw event
draw_set_halign(fa_center);
draw_set_valign(fa_middle);
draw_text(x, y - 100, player_name);
draw_set_valign(fa_left);
draw_set_valign(fa_top);

위 코드는 플레이어 이름을 인스턴스의 100픽셀 위에 중앙 정렬로 그립니다.

활용 예제

예제 번호 설명
1 플레이어 이름을 게임 시작 시 출력하기
2 플레이어 이름을 점수판에 표시하기
3 플레이어 이름을 채팅 시스템에 통합하기
4 플레이어 이름을 UI 요소에 사용하기
5 플레이어 이름을 다른 플레이어와 비교하기

예제 1: 게임 시작 시 플레이어 이름 출력

// Game Start Event
show_message("환영합니다, " + player_name + "님!");

예제 2: 점수판에 플레이어 이름 표시

// Scoreboard Draw Event
draw_text(10, 10, player_name + ": " + string(score));

예제 3: 채팅 시스템에 플레이어 이름 통합

// Chat Send Event
chat_message = player_name + ": " + user_input;

예제 4: UI 요소에 플레이어 이름 사용

// UI Draw Event
draw_text(100, 50, "현재 플레이어: " + player_name);

예제 5: 다른 플레이어와 이름 비교

// Player Comparison Event
if (player_name == other_player_name) {
    show_message("같은 플레이어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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