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 이름 변수 설명
player_name
변수는 현재 플레이어 인스턴스의 이름을 저장하는 변수입니다. 이 변수는 rollback_define_player()
로 생성된 플레이어 인스턴스에서만 존재하며, 각 플레이어마다 다릅니다. 게스트 플레이어는 자리 표시자 이름을 반환합니다.
문법
player_name;
반환 값
- 타입: String
예제
다음은 플레이어 이름을 화면에 표시하는 코드 예제입니다.
// Draw event
draw_set_halign(fa_center);
draw_set_valign(fa_middle);
draw_text(x, y - 100, player_name);
draw_set_valign(fa_left);
draw_set_valign(fa_top);
위 코드는 플레이어 이름을 인스턴스의 100픽셀 위에 중앙 정렬로 그립니다.
활용 예제
예제 번호 | 설명 |
---|---|
1 | 플레이어 이름을 게임 시작 시 출력하기 |
2 | 플레이어 이름을 점수판에 표시하기 |
3 | 플레이어 이름을 채팅 시스템에 통합하기 |
4 | 플레이어 이름을 UI 요소에 사용하기 |
5 | 플레이어 이름을 다른 플레이어와 비교하기 |
예제 1: 게임 시작 시 플레이어 이름 출력
// Game Start Event
show_message("환영합니다, " + player_name + "님!");
예제 2: 점수판에 플레이어 이름 표시
// Scoreboard Draw Event
draw_text(10, 10, player_name + ": " + string(score));
예제 3: 채팅 시스템에 플레이어 이름 통합
// Chat Send Event
chat_message = player_name + ": " + user_input;
예제 4: UI 요소에 플레이어 이름 사용
// UI Draw Event
draw_text(100, 50, "현재 플레이어: " + player_name);
예제 5: 다른 플레이어와 이름 비교
// Player Comparison Event
if (player_name == other_player_name) {
show_message("같은 플레이어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