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백 기능: 랜덤 입력 사용
게임을 Sync Test로 플레이할 때, 모든 "원격" 플레이어는 정의된 입력에 대해 랜덤 값을 받습니다. 이는 기본적인 테스트 방법입니다. 이 기능은 rollback_use_random_input
함수를 사용하여 비활성화할 수 있으며, 다시 활성화하려면 true
를 인수로 지정하면 됩니다.
문법
rollback_use_random_input(enabled);
인수 설명
인수 이름 | 타입 | 설명 |
---|---|---|
enabled | Boolean | 랜덤 입력을 활성화할지(true) 또는 비활성화할지(false) 지정합니다. 기본값은 활성화(true)입니다. |
반환값
N/A
예제
rollback_use_random_input(false);
위 코드는 Sync Test 중 랜덤 입력을 비활성화합니다.
활용 예제
1. 랜덤 입력 비활성화
게임의 특정 상황에서 랜덤 입력을 비활성화하여 플레이어의 입력을 정확하게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rollback_use_random_input(false);
// 테스트 코드 실행
2. 랜덤 입력 활성화
테스트가 끝난 후, 랜덤 입력을 다시 활성화하여 일반적인 게임 플레이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rollback_use_random_input(true);
// 게임 진행 코드 실행
3. 조건부 랜덤 입력 설정
게임의 특정 조건에 따라 랜덤 입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if (game_state == "testing") {
rollback_use_random_input(false);
} else {
rollback_use_random_input(true);
}
// 게임 상태에 따른 코드 실행
4. 디버깅 모드에서의 활용
디버깅 모드에서 랜덤 입력을 비활성화하여 문제를 쉽게 추적할 수 있습니다.
if (debug_mode) {
rollback_use_random_input(false);
}
// 디버깅 코드 실행
이와 같은 방법으로 rollback_use_random_input
함수를 활용하여 게임의 입력 테스트 및 디버깅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